실시간 뉴스



'2014 e-러닝코리아' 오는 17일 열린다


국제 박람회, 국제콘퍼런스 및 부대행사로 구성

[이부연기자]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 서울시교육청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2014 e-러닝 코리아(2014 e-Learning Korea)'가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린다.

올해로 9회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e-러닝, 내 삶을 디자인하다(e-Learning for designing my life)'라는 주제로 e-러닝 국제 박람회, e-러닝 국제콘퍼런스와 함께 다양한 부대 및 연계행사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e-러닝 국제콘퍼런스에서는 e-러닝 교수학습방법에 있어 이슈가 되고 있는 '플립러닝(Flipped Learning)'과 온라인 대중 공개수업(MOCC) 서비스와 ICT융복합산업의 주요 산업으로 떠오르는 가상훈련시스템이 주요 주제로 다뤄진다.

행사에는 미국 조지아대학의 토마쓰 씨 리브스(Thomas C. Reeves)교수, 마르쿠스 데이만(Markus Deimann) 교수, 책 '플립 클래스 룸(Flipped Classroom)'의 저자인 존 버그만(Jon Bergmann) 등이 연사로 참가한다.

e-러닝 국제박람회에는 17개국 108개 기업과 기관이 참가하고 정책홍보관 및 기업관 등 총 234개 부스가 열리며 약 2만여 명의 관람객이 참관할 것으로 예상된다.

박람회 전시관은 e-러닝 관련 주요 정책을 소개하고 미래비전을 제시하는 정책홍보관, 국내외 e-러닝 기업들의 주요 제품을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글로벌 기업관, 비즈니스 미팅 및 인터넷 활용 공간을 제공하는 유틸리티관으로 구성된다.

이밖에 제10회 e-러닝 우수기업 콘테스트, 대학생 모바일 앱 아이디어 공모전 등 e-러닝을 주제로 한 참여형 부대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는 "2014 e-러닝 코리아 행사를 통해 이러닝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제고하고 e-러닝 선도국가로서 국제사회에서 우리나라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이부연기자 b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2014 e-러닝코리아' 오는 17일 열린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