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지혜-하석진, '전설의 마녀' 남녀 주인공 확정


고두심-오현경-하연수 등 출연 확정

[이미영기자] 한지혜와 하석진이 '전설의 마녀' 남녀 주인공으로 발탁됐다.

MBC는 16일 "주말특별기획 드라마 '전설의 마녀' 여주인공인 네 마녀에 한지혜, 고두심, 오현경, 하연수가, 남주인공에는 하석진이 공식 확정됐다"고 밝혔다.

'전설의 마녀'는 살인, 주가조작, 사기, 살인 미수 등 다양한 죄목으로 한국 여자교도소 2층 10번방에 수감된 네 명의 수형자 이야기로, 교도소에서 배운 제빵 기술로 빵집을 차려 재벌기업의 제과회사와 경쟁하는 내용을 담은 드라마다.

첫 번째 마녀 문수인 역에는 한지혜가 낙점됐다. 문수인은 고아 출신이지만 신화제과의 맏며느리로 운명을 딛고 일어선 전설의 여인이다. 하지만 수인의 남편이자 신화그룹 첫째아들 마도현이 죽자, 마회장의 계략으로 교도소에 갇히는 신세가 된다.

한지혜와 호흡을 맞출 남주인공 남우석 역에는 하석진이 캐스팅됐다. 우석은 전 부인과 사별한 뒤 딸, 별이와 함께 살아가는 싱글 파파이자 호텔 셰프다. 장인의 권유로 교도소를 방문해 수형자들에게 제과제빵 기술을 가르치다가 수인과 만나게 되면서 러브라인을 형성할 예정이다.

두 번째 마녀 심복녀 역에는 중견배우 고두심이 캐스팅 됐다. 심복녀는 한국 여자교도소 10번방 방장으로 남편과 아들 살인 누명을 쓰고 수감된다. 세상에 더할 나위 없이 착하고 여리며 어렵고 힘든 처지에 있는 수형자들을 조용히 도와주는 캐릭터다.

세 번째 마녀 손풍금 역에는 팔색조 연기자 오현경이 맡았다. 오현경은 10번방의 걸어 다니는 시한폭탄이자 한국 여자교도소의 명물로, 사기전과가 화려하다. 과도한 S라인에 색기만발 외모, 애교작렬 콧소리와 입만 열었다하면 육두문자와 음담패설이 난무한다. 산전수전 공중전 수중전까지 다 겪은 세상에 무서울 것도 거칠 것도 없는 캐릭터다.

막내 마녀 서미오 역에는 하연수가 낙점됐다. 하연수는 서미오 역으로 지상파에 첫 도전하며 기존 연기와는 다른 캐릭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서미오는 신화그룹 둘째 아들 마도진의 여자친구이자 신인 모델로 활동하다가 살인미수 혐의를 받고 청주 여자 교도소 10번방의 막내로 복역하게 된 캐릭터.

'전설의 마녀'는 '백년의 유산'에서 호흡을 맞췄던 구현숙 작가와 주성우 PD가 다시 한 번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마마' 후속으로 10월초 첫방송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지혜-하석진, '전설의 마녀' 남녀 주인공 확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