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안랩, SW 교육강사 키운다


소셜벤처 맘이랜서와 SW 교육강사 양성과정 개설

[김국배기자] 안랩(대표 권치중)이 소셜벤처 맘이랜서와 여성 대상 소프트웨어(SW) 교육강사 양성과정 '안랩 쌤(SEM·Software Education Manager)'을 개설한다.

16일 안랩에 따르면 공유가치창출(CSV) 활동의 일환인 안랩 쌤은 PC와 인터넷, SNS 등 기본적인 IT 활용능력을 갖춘 20세 이상의 여성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교사 및 강사 구직 활동 중이거나 교육 자격증을 보유한 경력단절 여성은 우대한다.

교육 신청은 내달 5일까지며 맘이랜서 홈페이지 '맘잡고(http://blog.momjobgo.com)'를 통해 할 수 있다. 신청한 사람 중 심사를 거쳐 평일반(수요일)과 주말반(토요일) 각각 30명씩 총 60명의 수강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 기간은 다음달 15일부터 12월 6일까지로 8주간 안랩 본사(판교 소재) 강의장에서 진행된다. 수강생들은 소프트웨어 교육을 수행하는 비영리 전문 연구단체인 '소프트웨어 교육 연구소(SEduLAB)'로부터 SW 기술교육 16시간, 강사 소양교육 8시간 등 총 24시간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받는다.

수강생들은 프로젝트 실습은 물론 모의수업 진행 과정으로 교육 현장에 곧바로 투입될 수 있도록 SW 교육의 기본 도구인 스크래치(Scratch)를 중심으로 학습하고 프로그래밍 교육 플랫폼 엔트리(Entry)를 보조 도구로 사용하게 된다.

안랩과 맘이랜서는 출석, 과제수행, 모의수업 등 일련의 교육 과정을 평가하고 우수 수강생을 선발해 정부 또는 기업에서 진행하는 SW 교육 강사로 파견할 계획이다. 또 맘이랜서 온라인 플랫폼에 강사로 등록해 개별 클래스 개설 및 강의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김현숙 맘이랜서 대표는 "안랩 쌤이 양질의 SW 교사와 강사 양성을 위한 인큐베이터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초·중등생 자녀의 SW 교육에 관심이 많거나 소프트웨어 강사로 진로를 모색 중인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랩 인치범 상무는 "기업의 이윤 추구와 사회 가치 창출이라는 두 과업을 함께 이뤄가는 공유가치창출 사업을 소셜벤처 맘이랜서와 함께 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의 본격적인 사업 진행을 위해 첫 시작인 안랩 쌤을 성공적으로 론칭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안랩, SW 교육강사 키운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