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페베네, 말레이시아 내 2개점 동시 오픈


대형 쇼핑몰 내 입점해 현지 주민·관광객 집중 공략

[장유미기자] 카페베네가 말레이시아 내 페탈링 자야(Petlaing Jaya) 지역과 페낭(Penang) 지역에 각각 3호점과 4호점을 이달 공식 오픈했다고 15일 발표했다.

카페베네 자야 쇼핑 센터점은 125.3㎡(약 40평) 규모로, 내부와 외부 테라스를 포함해 총 69개의 좌석을 갖추고 있다. 자야 쇼핑 센터는 1974년에 지어진 대형 복합쇼핑몰로, 14구역의 랜드마크 역할을 하고 있다. 매장 주변에는 유명 커피 브랜드 등 다양한 음료 매장들이 위치하고 있다.

페낭의 거니 파라곤점은 230.9㎡(약 70평) 규모의 대형 매장이다. 카페베네는 넓은 테라스를 활용해 총 129석 중 69석을 테라스에 배치하고, 다수의 책장을 세워 복합문화공간다운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인근에는 고층 빌딩 및 아파트가 밀집해있어 유동인구가 많으며, 말레이시아 전통 맛집이 많은 지역으로 유명하다.

카페베네는 말레이시아 매장에서 현지 식문화를 반영해 브리또, 샌드위치, 샐러드 등 간단한 식사 메뉴를 함께 판매한다. 이 외에도 팥빙수, 와플 등 카페베네 고유의 디저트 메뉴가 현지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말레이시아 3, 4호점을 동시에 오픈하면서 카페베네의 인지도가 크게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연내 8호점 오픈을 목표로 말레이시아 현지식 메뉴는 물론 한국식 디저트 문화를 널리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페베네는 지난해 5월 말레이시아, 브루나이, 싱가포르 등 동남아 3개 국가의 진출을 위해 말레이시아의 투자 회사 비티 캐피탈(BT Capital)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 아시아 카페베네를 설립한 후 올해 3월 쿠알라룸푸르 1호점, 4월 몽키아라점을 열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페베네, 말레이시아 내 2개점 동시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