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추석에 즐기는 모바일게임 '혜택'도 풍성


연휴에만 열리는 던전과 게임 내 재화 덕에 재미도 2배

[이부연기자] 대체 연휴일까지 합쳐서 장장 5일간의 긴 추석 연휴가 시작됐다. 모바일 게임은 지루할 수 있는 연휴 기간에 더욱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이벤트 거리로 가득하다. 자신이 즐기는 모바일 게임의 연휴 혜택 및 이벤트는 가족과 친지들을 만나는 것 이외의 또 다른 즐거움을 줄 것이다.

1년 넘게 국내 모바일 게임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넷마블의 역할수행게임(RPG) '몬스터 길들이기' 이용자라면 오는 11일까지 연휴 기간만 열리는 특별 던전을 맞볼 수 있다. '거대 송편군단의 습격'과 '삼촌!어디가' 등으로 구성된 이 던전에서는 평소보다 경험치와 골드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6성, 7성 캐릭터의 능력치를 상승시켜주는 영혼석 시스템, 신규 모험지역 요새 등 추석 연휴에 즐길 수 있는 콘텐츠도 대거 추가된다.

넷마블의 또 다른 인기 RPG '세븐나이츠'도 연휴 특별 던전을 개방하며 '다함께 던전왕'의 경우 한복의상 아이템을 추가해 추석의 기분을 한껏 살린다. 특히 다함께 던전왕은 오는 10일까지는 추석 미션 이벤트를 진행해 미션 완료 시 5만 골드, 최대 7성 소환수뽑기권 등 선물을 지급한다.

스포츠 게임 이용자라면 야구 게임 '마구마구2014'에서 연휴 동안 접속 시 제공되는 레전드 카드, 엘리트 보존권 등의 고급 아이템을 놓치지 말아야겠다. 축구 게임 '차구차구'도 오는 10일까지 매일 출석하고 싱글모드 등에서 일정 수 이상의 경기를 플레이할 경우 차구볼 100개를 받을 수 있다.

컴투스의 '컴투스프로야구'도 추석 연휴 게릴라 이벤트를 진행하고 7, 8, 9일에 접속하는 이용자에게는 선물상자 아이템을 지급한다. '골프스타' 시즌2에서는 일반, 대회 모드에 상관없이 3홀 라운드를 완주할 때마다 응모권 1장씩을 지급하고 이용자가 응모권을 모아 전설급 캐디백XXIO GGC-1260i, 전설급 클럽XXIO FORGED 등의 추첨 상품 또는 캐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와인이 수정과로…SNG 추석용 아이템 팡팡

꾸미고 넓혀가는 재미가 있는 소셜네트워크게임(SNG)들도 연휴 동안 추석 특별 퀘스트를 제공해 즐겁게 한다.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의 레스토랑 경영 SNG '두근두근 레스토랑'은 추석 기간 동안 퀘스트 완료 시 한복 코스튬을 증정하며 기존 파티타임에 제공되던 와인을 수정과로 변경했다. 또한, 4종의 메인 NPC가 한복 코스튬을 장착하며, 추석 연휴 기간 동안 특정 시간 대 접속 이벤트를 통해 에너지, 재료 등 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

위메이드의 또 다른 SNG 에브리타운도 추석 기간 동안 주민 마을인 어빈타운이 전통의 멋을 살린 한국풍 콘텐츠로 새 단장한다. 또한 추석 이벤트 퀘스트를 완료할 때 마다 다양한 아이템 지급, 모든 퀘스트 완료 시 추석 한정 조경물을 선물로 증정한다. 또한,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접속 이벤트를 진행해 각종 아이템도 받을 수 있다.

파티게임즈 SNG '아이러브파스타'에서는 한가위를 기념하기 위해 미니게임으로 전통놀이인 윷놀이를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연휴 동안 게임에 접속해 파스타 생산, 메뉴 판매, 길거리 영업하기, 소셜 액션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윷가락을 획득하면 토끼 귀 헤어, 추석빔 등 추석 관련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정해진 시간에 게임에 접속하면 골드, 파스타 등 획득률을 2배로 늘려주는 연휴 2배 버프타임 이벤트를 통해 평소보다 더 빠르게 레스토랑을 관리할 수 있다.

최근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 조이시티의 SNG '룰더스카이'도 풍성한 한가위 기원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친구의 작물 케어 시 추석 한정 데코 3종, 알짜나무 등 다양한 아이템이 담긴 송편을 획득할 수 있고 출석권 3장을 모으면 최대 100스타가 담긴 별항아리를 지급한다. 또 출석권 6장과 송편 50개를 모으면 한정판 도토리 나무집 건물을 받을 수 있다.

◆손안의 MMORPG도 추석 이벤트 풍성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에서도 추석 이벤트가 다양하게 진행된다.

넥슨의 인기 모바일 MMORPG '삼국지를 품다'에서는 18일까지 푸짐한 아이템을 선물하는 '달아 달아 밝은 달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내 사냥을 통해 모은 보름달 소원종이를 NPC 오중개에게 가져가면 적토마, 폭주한 군마, 흰쌀 송편 3개, 쑥 송편 3개, 왕씨의 강화이용권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소망상자를 증정한다.

넥슨의 또 다른 인기 MMORPG '영웅의 군단' 이용자들은 5일부터 10일까지 특정 시간에 접속하면 5성급 영웅 티켓으로 교환할 수 있는 특별 아이템 송편과 공격력 30% 증가 효과를 받을 수 있다. 또 주인공 캐릭터의 고향에 해당되는 지역에 찾아가 다른 이용자의 캐릭터와 함께 스크린샷을 찍어 공식카페에 올리면 의욕회복제를 받는다.

쿤룬코리아도 대표 모바일 게임인 MMORPG '레전드오브킹', '천신온라인'도 추석 혜택을 풍성히 지급한다. 레전드오브킹은 6일부터 8일까지 3일동안 게임에 연속적으로 로그인하면 4레벨 금강석과 1500쿠폰을 제공하고, 상점을 통해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추석 패키지를 판매한다.

천신온라인은 9월 16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아이템을 지급하고,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송편을 상점에서 판매한다. 진삼국대전은 초선의 편지 이벤트를 통해 7일부터 10일까지 게임을 플레이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자수정 100개를 매일 제공하는 등 혜택을 제공한다.

이밖에 쿤룬코리아는 이번 한가위 이벤트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을 통해 친구 및 지인들에게 알리는 게이머 20명을 선정해 문화상품권 5천원권을 전달할 예정이다.

◆남녀노소 즐기는 '애니팡 시리즈' 추석 대규모 업데이트

선데이토즈도 남녀노소가 모두 즐기는 '애니팡 시리즈'의 추석 이벤트 및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먼저 '애니팡 한가위 이벤트는 추석 기간 애니팡에서 플레이한 점수를 누적해, 점수별로 총 200명에게 백화점 상품권, 한우세트, 애니팡 가방과 돗자리 세트, 토파즈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특히 도움티켓을 활용해 친구에게 자신의 점수를 5만 점 단위로 줄 수 있으며, 조르기를 통해 친구에게 점수를 받을 수도 있다.

'애니팡 사천성'에도 6일부터 송편 모아 소원 빌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속 송편 패를 모으고 친구에게 딸기를 보내면 이벤트에 1회 응모 수 있으며, 응모 1회 당 최대 페리 30개를 받을 수 있다. 접속 이벤트도 함께 진행해 접속만 해도 10페리, 300코인, 이지모드, 패폭탄 아이템 등 아이템을 증정한다.

'애니팡2' 14일까지 한정으로 추석 특별 스테이지를 제공한다. 총 20스테이지로, 스테이지마다 모은 별점을 통해 최대 50루비, 5,000코인, 고글팡, 클릭팡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9월 2일에 한해, 루비 1+1 구매 이벤트를 진행하여 루비 구매 시에 2배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데이토즈 마케팅 총괄 이의중 이사는 "애니팡, 애니팡2, 사천성 모두 각각 1천만 다운로드를 넘은 국민 게임으로, 가족, 친척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한가위에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특히 추석 기간에, 게임을 더 즐겁게 즐기실 수 있도록 풍성한 선물 및 다양한 아이템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부연기자 b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추석에 즐기는 모바일게임 '혜택'도 풍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