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세월호 일반인 유가족 "재합의안 수용 뜻 왜곡 말라"


"유가족 되고 싶어 된 것 아닌데, 지탄까지 받아"

[윤미숙기자] 세월호 참사 일반인 희생자 유가족들이 여야의 세월호 특별법 재합의안 수용 입장을 밝힌 이후 단원고 학생 희생자 유가족들과 입장이 다른 것처럼 비쳐지면서 곳곳에서 비판이 일고 있는 데 대해 억울함을 호소했다.

유가족들은 2일 보도자료를 내고 "일반인 희생자 유가족의 여야 재합의안 수용에 대해 흑색선전 및 폄하, 왜곡하지 말아 주길 바란다"며 "저희가 유가족이 되고 싶어서 된 것이 아닌데 국민들로부터 지탄까지 받는 지금의 상황은 가슴에 또 다른 한을 만들 뿐"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유가족들은 "저희가 수용한 세월호 참사 특별법은 여당인 새누리당과 야당인 새정치민주연합의 원내대표가 합의하고 재합의한 내용을 수용한다는 것"이라며 "순수하게 유가족들만이 의논하고 결론 낸 것이 흑색선전에 의해 와전되고 국민들로부터 오해를 사게 하는 작금의 사태는 누굴 위한 행동들인가"라고 지적했다.

이들은 "일반인 희생자 유가족은 대한변호사협회, 시민단체들의 조언이나 도움 없이 순수하게 유가족들이 작금의 상황에 대해 인지하고 더 이상 슬픔에 빠져있을 수 없으며 특별법이 반드시 제정돼야 한다는 일념 하에 수용의 뜻을 밝힌 것"이라며 "일반인 희생자 유가족의 뜻을 왜곡하는 어떠한 말과 인터뷰, 보도는 흑색선전일 뿐"이라고 주장했다.

특히 이들은 "유가족 중 일부가 '일반인 희생자는 생계에 어려움이 있어 보·배상을 염두에 두고 (여야 재합의안을) 수용했다', '일반인 희생자 유가족 측은 학생 유가족 측과 뜻을 달리한다' 등 말 같지 않은 인터뷰로 일반인 유가족의 뜻을 폄하함으로써 유가족들을 이간질하고 있는 행태에 실망을 금치 못하며 언어도단"이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이들은 "안전한 대한민국을 지향하고 세월호 참사의 원인과 재발방지 등을 위해서는 반드시 특별법이 제정돼야 한다"며 "여당과 야당의 줄다리기와 단원고 학생 측 유가족의 주장으로 허송세월을 보낸다면 국회에 계류 중인 많은 법들처럼 휴지조각으로 변할 수 있다는 우려가 크다"고 촉구했다.

윤미숙기자 come2m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세월호 일반인 유가족 "재합의안 수용 뜻 왜곡 말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