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파고다어학원 토익LC 고득점 노하우


단순 청취식 학습이 아닌, 전략적인 시험대비가 LC고득점의 가장 빠른 지름길!

9월 새 학기 개강을 맞아 여름방학 동안 미처 토익 공부를 하지 못한 학생들로 토익 학원가가 다시 붐비고 있다.

하반기 취업시즌까지 앞둔 중요한 이 시기에 ‘어떻게 하면 가장 빠르고 쉽게 토익 점수를 획득할 수 있을지?’ 취업을 앞둔 많은 대학생들이 공통적으로 하는 고민일 것이다.

이 중요한 시기에, 파고다 어학원에서 최고의 수강생 만족도를 연속으로 이끌어내며 화제가 되고 있는 ‘종로 파고다 어학원 족보토익’의 신동엽강사로부터 토익LC에 대한 해법을 들어보았다.

◆ LC점수 확보는 토익 고득점의 지름길!“LC는 고득점 확보의 노른자 역할을 합니다. 사실 LC는 제대로 공부만 한다면 공부하는 양에 비해, 점수 상승 폭은 상당히 큽니다. 살짝만 건드려주면 확 점수가 오르는 듣기영역이야말로 우선적으로 학습자들이 정복해야 할 가장 중요한 중요한 파트인 셈이지요.” 라고 그는 강조한다.

그렇다. 기자도 토익 공부를 했을 당시를 생각하면, RC위주의 공부를 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공부를 하면 할수록 LC부분은 상당히 소홀히 했었어서 갈수록 애를 먹었던 기억이 있다. 주변 지인들 중 빠르게 고득점을 획득한 사람들을 보면, 모두 LC점수가 탄탄히 나왔었던 것이다.

“다만 LC를 무조건적인 청취 훈련이 아니라, 전략적으로 분석적으로 접근하셔야 가장 빠르게 점수향상이 됩니다. 사실 많은 학생들이 무작정 들으면 실력이 올라갈 것으로 생각하는데, 물론 많이 듣는 것이 좋기는 하겠지만, 토익LC에도 유형이라는 것이 있거든요. 이것을 정리하시고 문제풀이를 하시는 것이 훨씬 더 도움이 되죠.” 라고 그는 이야기한다.

그렇다면 마냥 듣는 것이 아닌 토익 LC의 유형과 핵심이라는 것은 무엇일까?

◆ LC 고득점은 각 파트별 전략적인 공부방법에서부터 시작!흔히 LC하면 단순히 많이 듣거나 문제를 많이 풀거나, 받아쓰기 혹은 따라읽기로 대부분의 학습시간을 소비하는 학생들이 많지만, 그는 정형화된 유형과 개념이 존재한다고 설명한다.

“예를 들면, Part1 같은 경우는 최근에 생소한 어휘들이 많이 나오고 있죠. 따라서 단어를 많이 외우시는데, 사실 그보다 우선적으로 정리해야 할 개념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그 중 하나가, 시제개념입니다. 사진에 따라 나오는 시제의 원칙과 예외 동사들을 꼼꼼히 정리 하신 후, 문제풀이를 하신다면 아무리 어휘가 생소해도 지장이 없습니다. 다른 파트도 마찬가지죠. Part 2 같은 경우, 전체를 다 듣고 이해하고 풀려면 30문제의 집중력에 문제가 생기고, 따라서 오답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하지만 사실 파트2는 ‘수학’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공식들이 있어서, 들어야 할 부분과 등장하는 대답들이 있거든요. 이것을 먼저 정리하시는 것이 훨씬 더 빠르겠죠. Part3&4도 같은 맥락입니다. 장문듣기라서 많이 힘들어 하시는데, 사실 Part4만 하더라도 나오는 내용들이 정해져 있고 이것을 벗어나지 않거든요. 따라서 이 부분을 먼저 학습하신 후, 문제풀이로 들어가서 적용하고 응용하시는 것이 더 빠른 방법이죠”

신동엽 강사는 이렇게 Part1~4까지의 LC영역이 각각의 서로 다른 출제 의도와 패턴들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에 맞는 유형분석과 개념 정리가 선행되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수업을 해보면, 영어실력도 실력이지만 사실 영어를 잘 하시더라도 토익 점수에 힘들어 하시는 수강생 분들이 많으세요. 토익은 유형이 정형화되어 있는 만큼 전형적인 시험대비로써 접근하시는 것이 훨씬 수월한 방법입니다” 라고 말하는 신동엽 강사는 그 동안의 청취식 LC강의와는 차원이 다른 체계적인 LC수업을 진행한다는 평가를 받으며 그 명성을 날리고 있다. 토익 초보를 LC만점까지 이끌어내며 점수로 보답하는 한국식 족보수업으로 알려진 것이다.

“요즘 학생들 엄청 바쁘죠. 따라서 기본 스펙이라고 하는 토익은 최대한 빨리 졸업 하시는게 좋지요. 그것을 하시려면 토익이 물어보는 정형화된 부분들을 탄탄하게 학습하시고 그 위에 문제풀이가 들어가야 하고, 저는 강사로서 그것을 확실히 분석하고 그것으로부터의 최신 경향을 여러분께 보여드리려고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

신동엽강사의 말처럼, 단순 청취식 듣기 학습이 아닌, 확실한 유형분석과 체계적 학습법으로 토익 LC 정복을 해 보는 것은 어떨까? 토익은 시험 과목인 만큼, 철저하고 체계적인 ‘시험대비식 공부법’ 만이 탄탄하고 빠른 점수상승의 지름길임이 분명하기 때문이다.

종로 파고다어학원 신동엽 강사의 족보토익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파고다어학원 홈페이지(www.pagoda21.com) 또는 종로학원 등록 데스크(02-2274-4000)로 문의하면 된다.

/생활비즈팀








alert

댓글 쓰기 제목 파고다어학원 토익LC 고득점 노하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