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가슴성형, 전문의 선택이 성패를 좌우한다


한 결혼회사 설문 조사에 따르면 ‘이성의 얼굴과 몸매 중 무엇을 중시하는지’를 묻자, 남성은 ‘몸매’(62.4%), 여성은 ‘얼굴’(54.7%)을 택했다. 이성에게 매력적으로 보이기 위해 남성의 경우 외모 가꾸기에, 여성의 경우 몸매 만들기에 힘써야 된다는 이색 연구 결과다.

이런 연구 결과를 반증이라도 하듯 최근 남성의 얼굴 성형 사례가 많아지고, 여성들도 가슴성형, 지방흡입, 힙업 성형 등 몸매를 돋보이게 하는 성형수술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몸매성형 중에서도 최근 가장 반응이 뜨거운 것 중 하나가 바로 가슴성형이다.

여성의 가슴 볼륨을 채워주는 방법으로 보형물과 지방이식 등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현재까지는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성형이 보편화 돼있다. 최근 수술방법 발달과 보형물의 안전성이 높아짐에 따라 가슴성형 후 회복기간이 짧아져 가슴성형을 어렵지 않은 수술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가슴성형은 전신마취를 통해 이루어지는 수술이니만큼 수술을 결정할 때 주의사항을 잘 따져봐야 한다.

가슴성형 시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부분은 바로 전문의 선택이다. 올바른 전문의 선택이 가슴성형의 성패를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중요한 사항이다. 성형외과 전문의 인지 알아보기 위해선 ‘대한성형외과의사회’ 홈페이지에서 전문의검색 서비스를 이용하면 쉽게 구분할 수 있다.

또 가슴성형 전문의가 직접 수술을 집도 하는지도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 실제로 성형외과 전문의가 아닌데도 성형수술을 시행하고 있는 곳도 많이 있으며, 상담 따로 수술 집도 따로 하는 일명 ‘쉐도우닥터’ 문제도 꾸준히 언급되고 있다. 만약 상담한 의사와 집도의가 다를 경우 자칫 수술 결과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집도의와 상담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내시경 장비를 이용한 가슴성형 진행여부도 체크해야 할 사항이다. 가슴성형 시 내시경 장비를 이용해 수술 부위를 직접 보면서 시술하므로 작은 신경의 손상도 막을 수 있다. 여기에 대흉근의 분리를 정확히 해 넣고자 하는 보형물에 딱 맞는 공간을 만들기 때문에 수술 후 출혈이나 통증이 거의 없을 뿐만 아니라 구형구축을 예방할 수 있다.

특히 가슴성형은 전신마취를 통해 이루어지는 수술이니만큼 마취과 전문의가 따로 있는지, 마취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는지 상담 시 미리 체크해봐야 할 사항들이다.

마인성형외과 이성욱 원장은 “대다수 여성들은 가슴성형 시 무조건 크고 풍만한 가슴으로 하길 원한다”며 “가슴성형 시 자신의 키, 몸무게, 흉곽사이즈 등 신체조건을 고려하지 않고 가슴성형을 할 경우 오히려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어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 가슴성형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과 검사를 통해 본인의 체형에 가장 적합한 보형물 사용과, 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수술 집도의의 가슴성형 시술 사례가 많은지도 제대로 체크해 두어야 수술에 대한 만족도와 안전성을 높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생활문화팀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가슴성형, 전문의 선택이 성패를 좌우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