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美 빌보드, 위너 집중조명 "케이팝의 흥미로운 보이밴드"


"빌보드 200 진입 머지 않았다" 전망

[정명화기자] 미국 빌보드가 그룹 위너(WINNER)를 '케이팝계의 흥미진진한 새로운 보이밴드'라는 타이틀로 집중 조명했다.

빌보드는 29일(현지시간) "위너 다섯멤버의 첫 싱글은 발표된 지 3주도 지나지 않았지만 빌보드 월드 앨범차트에서 1위를 한 기록을 가지고 있고, 히트시커스 앨범 톱10에 진입했다"며 "갓 데뷔한 보이 밴드 위너가 심상치 않다"고 전했다.

이어 "2014 S/S 앨범은 세련되면서 멜랑콜리, 알앤비와 힙합이 혼합된 싱글 '공허해'와 '컬러링'을 포함해 10개의 트랙이 잘 절충된 앨범이었다. 지난주에 1천장의 앨범을 판매해 월드앨범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이 앨범은 강력한 빌보드 데뷔를 이뤄냈으며, 히트시커스 앨범에서는 6위를 기록했는데 이는 빌보드200 진입이 머지 않았음을 의미한다"고 소개했다.

빌보드는 "위너는 2014년 초반 빌보드에서 주목할만한 케이팝 가수 중 하나로 선정됐다"며 위너의 뉴욕 체류 당시 진행한 인터뷰를 실었다.

위너는 빌보드와의 인터뷰에서 "우리의 어깨 위에 있던 것 중 하나는 '빅뱅의 연장선'이라는 타이틀이었다. 그래서 다른 색을 보여주려고 부단히 노력 중이다. 패션이든 스타일이든 고유의 이미지를 보여주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블락비의 멤버가 될 뻔했던 송민호는 "블락비는 소중한 기억이었고 좋은 경험이었다. 후회는 없다. 지금의 저는 위너 안에서 집을 찾았다. 그러므로 이것이 진짜 데뷔다"라고 답했다.

리더인 강승윤은 "위너의 곡이 사람들에게 힘이 되기를, 그들로 하여금 행복하고 희망에 찰 수 있기를, 음악을 듣는 모든 이들이 이미 위너이기를 간절히 소망한다. 우리는 당신들을 사랑하고, 우리를 기다려 주셔서 감사하다"고 인터뷰를 마무리 지었다.

조이뉴스24 정명화기자 some@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美 빌보드, 위너 집중조명 "케이팝의 흥미로운 보이밴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