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與 "국정원, 김영오씨 사찰 의혹 확인하겠다"


유가족 "국정원 직원이 김씨 캐물어", 與 "가차없이 조치하겠다"

[윤미숙기자] 새누리당이 '유민아빠' 김영오 씨에 대한 국가정보원의 사찰 의혹과 관련, 당 차원에서 사실관계를 확인하는 등 적극 조치키로 했다.

이완구 원내대표는 27일 오후 세월호 유가족 대표단과의 2차 면담에서 대표단의 재발방지 요구를 받고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유가족들은 국정원 직원이 김 씨가 입원한 병원을 찾아가 병원장에게 김 씨의 주치의가 세월호 참사 가족들을 치료하게 된 경위 등을 물었다는 일부 언론 보도를 거론하며 분노를 표했다.

김병권 세월호 가족대책위 위원장은 "국정원 직원이라는 사람들이 병원에 와서 김씨에 대해 물어보고 내과 과장님과 어떤 관계냐는 것도 캐묻고 갔다고 한다"며 "확인해서 조치해 달라"고 했다.

이완구 원내대표는 즉각 "그런 일이 있었느냐. 그런 일이 있으면 즉각 이야기해 달라"면서 "사실관계를 확인해 가차 없이 조치하겠다"고 답했다.

김재원 원내수석부대표는 "김씨에 대한 국정원 사찰 여부에 대해서는 들은 바가 없다"면서도 "경찰과 국정원에 (세월호 유가족에 대한) 정보활동이 통상적인 직무집행 행위라 하더라도 오해받을 짓이니 앞으로 일체 하지 말라고 했다"고 설명했다.

김 수석부대표는 "앞으로 또 이런 시도가 있어서 유가족들이 불편함을 느낀다면 저로서도 경찰이든 국정원이든 책임자를 찾아내 문책을 요구하겠다고 했다"면서 "그런 일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조금이라도 불편한 점이 있다면 이야기하시라"고 덧붙였다.

김병권 위원장은 또 SNS 상에 떠도는 김씨 관련 루머에 대해 당 차원에서 대변인 논평 등을 통해 적극적인 제재 조치를 취해 달라고 요구했다.

김 수석부대표는 "곧바로 조치하겠다"며 동석한 윤영석 원내대변인에게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논평을 이날 중 발표할 것을 지시하기도 했다.

윤미숙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정소희 기자 ss08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與 "국정원, 김영오씨 사찰 의혹 확인하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