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D 광저우 패널공장, 中 최초 '녹색제조' 인증


"친환경 경영 역량 집중, 지역사회 기여할 것"

[김현주기자] LG디스플레이(대표 한상범)의 중국 내 8.5세대 LCD 생산 공장이 해당국 최초로 '녹색제조 공장' 인증을 획득했다.

이 회사는 그 동안 중국 친환경 산업 정책에 적극 참여한 결과 친환경 제조 환경을 인증받았다고 26일 발표했다.

중국 정부가 추진하는 '녹색제조 인증제도'는 제품의 생산, 사용 및 폐기 등 제품의 모든 수명 주기에 대한 친환경적인 접근뿐 아니라 환경법규 준수, 각종 경영 관리 지표를 통합한 중국의 새로운 친환경 산업 정책이다.

중국 정부는 이 제도를 전자업계를 시작으로 오는 2030년까지 전 산업 영역에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LG디스플레이는 중국 8.5세대 LCD 생산공장의 설계 단계부터 환경 친화적인 생산 전략을 집중해 단시일 내 에너지경영(ISO50001), 환경경영(ISO14001), 안전보건경영 (OHSAS18001)등 7개의 국제표준 인증을 획득했다.

이를 기반으로 기초설비 구축, 환경법규 준수, 에너지·자원 관리, 경영체계 구축, 친환경 제품 생산, 환경 친화적인 성과 지표 달성 등 녹색제조 인증제도의 6대 분야, 32개 필수항목에 모두 합격했다.

'녹색제조 인증' 수여식은 오는 9월1일 진행되는 광저우 8.5세대 LCD 생산공장 준공식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LG디스플레이는 최초의 인증 획득을 통해 중국의 가장 큰 사회 현안인 환경 문제에 적극 기여해 나갈 생각이다.

김현주기자 hann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D 광저우 패널공장, 中 최초 '녹색제조' 인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