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MS 안드로이드 태블릿용 '원노트' 출시


핸드라이팅, 그림그리기 기능 등 포함해

[김국배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가 오피스 제품군의 디지털 노트 프로그램인 '원노트(OneNote)' 애플리케이션을 안드로이드 태블릿용으로 출시했다. 사용자들은 윈도폰,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폰에 이어 안드로이드 태블릿에서도 원노트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21일 한국MS에 따르면 안드로이드 태블릿용 원노트는 아이디어를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도록 핸드라이팅과 그림그리기 기능을 터치 기기에 최적화시켰고 학생, 직장인들이 회의나 강의에서 필기를 해야 할 때 종이와 펜 없이도 안드로이드 태블릿과 전자펜을 활용해 원노트에 메모를 할 수 있다.

특히 원노트에 기록한 노트와 콘텐츠들은 MS 클라우드 저장공간 원드라이브(OneDrive)에 자동으로 저장되며 클라우드 오피스인 '오피스 365'의 유료 구독자에게는 1테라바이트(TB), 무료 사용자에게는 기본 15기가바이트(GB)가 제공된다.

또한 핸드라이팅 부분은 실제 종이에 적는 것과 거의 동일한 경험을 제공하고 그림그리기를 보다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터치에 최적화된 탐색 기능, 향상된 포맷 옵션을 활용한 개성 있는 노트 배경 만들기 등 다양한 개인화 기능을 지원한다. 안드로이드 태블릿용 원노트는 구글플레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MS는 기존 윈도 스토어용 원노트 앱은 인쇄하기, 강조하기(하이라이트 하기), 파일 및 PDF 직접 삽입하기 등의 기능을 더해 업데이트 버전을 공개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MS 안드로이드 태블릿용 '원노트'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