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알리바바 카밤에 1억 2천만 달러 투자


카밤, 알리바바 운영 쇼핑몰 타오바오로 모바일 게임 서비스

[이부연기자]카밤이 글로벌 전자상거래 업체인 중국의 알리바바 그룹(Alibaba Group, Alibaba)과 전략적 협업 계약을 체결하고 자사의 모바일 게임을 알리바바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서비스하기로 했다.

카밤은 이번 협업으로 알리바바로부터 약 1억 2천만 달러의 투자를 받을 예정이며 알리바바에서 운영하는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타오바오(Taobao)와 자체 메신저 애플리케이션인 라이왕(Laiwang) 모바일 게임 플랫폼을 통해 게임 '킹덤 오브 카멜롯: 배틀 포 더 노스', '호빗: 중간계의 왕국들', '분노의 질주 6: 더 게임' , '드래곤즈 오브 아틀란티스: 용의 계승자들'도 서비스한다.

케빈 초우(Kevin Chou) 카밤 CEO는 아시아 최대 게임 엑스포인 '차이나조이 2014'에서 "진정으로 성공한 게임 회사가 되기 위해서는 세계적으로 성공해야 한다"며 "알리바바와의 전략적 협업은 자원과 인프라 공급, 유통면에서 카밤에 든든한 지원군이 될 것이며 앞으로 카밤의 프랜차이즈 게임을 중국과 아시아 시장 전반에 알리고 즉각적 효과를 가져다 줄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알리바바 그룹의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사업부장인 패트릭 리우(Patrick Liu)는 "카밤과 같은 훌륭한 게임 회사와 협력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보다 매력적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카밤은 혁신적이고 강인한 사업자적 기질을 갖추고 있고 이는 우리가 찾고 있는 파트너로써 완벽하게 부합한다"고 했다.

한편 카밤은 미국 전역을 비롯, 중국과 한국, 영국, 독일, 캐나다 등 전 세계에 걸쳐 지사를 보유한 글로벌 기업이다. 카밤의 게임들은 아이폰 OS와 안드로이드에서 최대 매출차트 상위 25위에 정기적으로 오르고 있다. 지난해 카밤은 아이폰 OS의 최고 매출 순위 상위 10위권 내에도 총 2 종의 게임을 포진시킨 바 있다. 카밤의 지난해 매출액은 3억 6천만 달러로 전년비 100% 이상의 성장했다.

이부연기자 b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알리바바 카밤에 1억 2천만 달러 투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