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움직이지 않은' 다저스, 결국 류현진을 믿는다


레스터-프라이스 각각 새 둥지 이동…'기존 선발진 신뢰'

[김형태기자] 소문만 요란했다. 29년만의 월드시리즈 우승을 노리는 LA 다저스는 결국 또 다른 선발 투수 영입 없이 잔여 시즌을 치르게 됐다. 1일 오전 5시(이하 한국시간) 메이저리그 트레이드 마감시한이 지난 결과 굵직한 투수 여럿이 대형 트레이드로 이적했다.

우선 보스턴의 에이스 존 레스터는 외야수 자니 곰스와 함께 쿠바 출신 외야수 요에니스 세스페데스 및 드래프트 지명권의 대가로 보스턴에서 오클랜드로 이적했다. 탬파베이의 1선발 데이빗 프라이스는 디트로이트 타이거스로 옮겼다. 대신 탬파베이는 드루 스마일리, 윌리 애덤스와 시애틀 매리너스에서 내야수 닉 프랭클린을 확보했다. 시애틀은 디트로이트 중견수 오스틴 잭슨을 받았다. 3각 트레이드였다.

필라델피아의 좌완 콜 해멀스는 이적이 무산돼 팀에 잔류했다.

이 가운데 다저스가 주목한 투수는 레스터와 프라이스였다. 이들 모두 다저스 로테이션에 합류하면 당장 2∼3 선발을 맡을 수 있는 대형 투수들로 이적설이 무성했다. 특히 프라이스의 경우 다저스가 큰 관심을 보이면서 에이스 클레이튼 커쇼와 함께 '사이영상 원투펀치'를 형성할 것이란 희망섞인 전망까지 나돌았다.

그러나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은 없었다. 다저스는 이들 중 누구도 영입하지 않으며 이적 시장에서 발을 뺐다. 결국 기존 선발진, 특히 3선발로 최근 상승세를 타고 있는 류현진에 대한 강한 신뢰가 있었기 때문이라는 풀이가 가능하다.

류현진은 시즌 초반 4일 휴식 뒤 등판을 반복하며 로테이션의 빈 자리를 빈틈없이 메우는 등 시즌 12승을 거두며 다승왕 레이스에 명함을 내밀었다. 단독 선두인 애덤 웨인라이트(세인트루이스, 13승)를 바짝 뒤쪽고 있다. 팀 동료 커쇼, 잭 그레인키 등 5명과 함께 공동 2위다. 지난해 기록한 14승에 2승차로 다가선 가운데 에이스의 기준으로 평가받는 15승 이상도 충분히 가능하다는 평가다.

다저스가 레스터나 프라이스를 영입했다면 류현진은 팀내에서 입지가 다소 흔들릴 번했다. 다저스는 이 경우 커쇼-그레인키-레스터(프라이스)로 1~3선발을 꾸릴 수 있었다. 무엇보다 4선발의 역할이 크게 줄어드는 포스트시즌에서 류현진에게 '불똥'이 튈 수 있었다.

하지만 다저스는 외부 수혈 대신 기존 전력으로 지난해에 이어 월드시리즈 우승을 넘보기로 했다. 여기에는 합작 36승으로 내셔널리그 최고의 '원투쓰리 펀치'로 꼽히는 탄탄한 선발진에 대한 믿음이 큰 작용을 했다. 결국 로테이션의 3선발로 꾸준히 안정적인 피칭을 펼치는 류현진의 활약이 다저스가 강력한 트레이드 욕구를 꺾었다고 봐도 무방하다.

류현진은 오는 3일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시카고 컵스전에서 시즌 13승에 도전한다.

조이뉴스24 김형태기자 tam@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움직이지 않은' 다저스, 결국 류현진을 믿는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