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복지정책 확대로 사회복지사·보육교사 관심 ↑


지방자치단체는 올해부터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복지공무원 6천명을 신규 채용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복지정책이 증가되면서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에 대한 각계각층의 관심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여기에 최근 들어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의 처우개선에 관한 논의가 이뤄지고 있어 사회복지사나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사회복지직 9급 공무원에 응시하거나 사회복지기관에 취업해 활동하기 위해서는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해야 한다. 학점은행제를 이용할 경우 자격증과 학위를 모두 취득할 수 있어 선호되고 있는데,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방법은 사회복지학 전공 필수 10과목과 사회복지학 전공 선택 4과목을 이수하면 된다.

보육교사 역시 어린이집의 품질개선을 위해 국,공립어린이집 확충과 함께 공공형 어린이집 확충도 확대해 나가겠다는 움직임들이 보이고 있어 수요증가로 전망을 밝게 하고 있다. 학점은행제를 통한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방법은 필수 6과목과 보육실습을 포함한 17과목을 이수하면 된다.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는 정년 걱정 없이 전문직으로 활동할 수 있다는 점과 향후 인력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라는 점에서 평생직업으로 도전해 볼 만하다.

사회복사, 보육교사, 청소년지도사 전문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www.studywill.net)은 이와 같은 상황을 반영해 사회복지사 2급이나 보육교사 2급, 청소년지도사 2/3급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려는 학습자를 대상으로 ‘참 좋은 혜택’ 이벤트를 7월 28일(월)부터 진행한다.

참 좋은 혜택은 최고 35%의 교육비 할인 혜택과 함께 추첨을 통해 40만원 상당의 유망 자격증 과정, 1과목 수강권 등을 제공하고, 수강신청자 모두에게는 사회복지사 1급 동영상 강의와 컴퓨터 자격증을 제공하는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은 학점은행제를 진행하는 사이버평생교육원으로 사회복지사나 보육교사 과정 등 학습설계 상담서비스를 무료 제공하고 있다. 사회복지사나 보육교사 자격증의 취득방법이나 비용, 취득 후 취업 및 진로 등 상담을 받고 싶은 사항에 대해 교육매니저가 1대1 학습상담을 진행해준다.

/생활경제팀








alert

댓글 쓰기 제목 복지정책 확대로 사회복지사·보육교사 관심 ↑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