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소녀시대, 日 오리콘 또 1위…亞 여성그룹 신기록


아시아 여성그룹 사상 최다 1위 신기록

[이미영기자] 소녀시대가 일본에서 또 한번 새로운 기록을 썼다.

지난 23일 현지 발매된 소녀시대 일본 첫 베스트 앨범 'THE BEST'는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 1위에 이어 위클리 차트에서도 정상을 차지하는 쾌거를 거뒀다.

소녀시대는 2011년 6월 발매한 정규 1집 '걸스 제너레이션(GIRLS’ GENERATION)', 지난해 12월 발표한 정규 3집 '러브 앤 피스(LOVE&PEACE)'에 이어 통산 세 번째 오리콘 위클리 앨범 차트 1위에 등극했다. 이는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 여성그룹 사상 최다 1위 신기록이다.

이에 오리콘은 29일 홈페이지 뉴스를 통해 "소녀시대, 앨범 세 작품째 1위, 여자12악방 넘어 신기록"이라는 제목으로 이번 1위 소식을 전하며,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 여성그룹으로는 중국의 '여자12악방'의 2작품을 넘어, 앨범 1위 획득수 신기록을 수립했다"고 상세히 보도해 눈길을 끈다.

이번 앨범에는 '지니' '지' '미스터 택시' '파파라찌' '플라워 파워' 등 히트곡들은 물론, 새롭게 선보이는 ‘Mr.Mr.’ 일본어 버전, 발라드 신곡 'Indestructible' 등 총 18곡이 수록되어 있다.

소녀시대 첫 베스트 앨범 발매를 기념해 지난 28일부터 8월 3일까지 1주일 간 일본 도쿄 오모테산도역 구내 전체가 소녀시대 대형 이미지로 도배됨은 물론, 긴자, 신주쿠, 이케부쿠로, 오오테마치, 아키하바라, 롯본기, 에비스, 유락초 등 도쿄 9개 주요 지역에서도 전광판 광고를 실시, 일본 도심 곳곳에서 소녀시대의 모습을 만날 수 있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소녀시대, 日 오리콘 또 1위…亞 여성그룹 신기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