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 '제2회 해피노베이터 콘테스트' 최종 결선


메이아이·모두의 미술관 등 최종 수상팀 선정

[정기수기자] SK그룹 사회공헌재단인 SK행복나눔재단이 운영하는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써니(Sunny)는 지난 23일 오후 종로구 서린빌딩에서 '제2회 해피노베이터 콘테스트' 최종 결선대회를 개최하고 최종 수상팀을 선정했다고 24일 발표했다.

해피노베이터 콘테스트는 도전과 혁신으로 긍정적 사회변화를 주도하는 '해피노베이터(Happinnovator)' 양성을 목표로 우리 사회가 직면한 이슈 해결을 위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천적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경연의 장이다.

이날 최종 결선은 '학교폭력', '노인소외', '장애차별' 등 개별 공모주제에 대한 1차 심사 및 인큐베이션 캠프를 거쳐 최종 결선에 진출한 6개 팀이 발표를 하고 전문 심사위원과 질의응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참가 팀들은 효과성, 창의성, 실현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평가받았다.

이번 최종 결선에서는 시각·비시각장애 아동 통합 감각 체험키트를 통해 시각장애에 대한 인식 개선 교육모델을 제시한 '메이아이(MAYEYE)'팀이 1등상을 수상했다. 1등상 수상 팀에게는 1천500만원 상당의 해외탐방 및 프로그램 운영비가 지원된다.

2등상은 세대 간 소통을 증진시키기 위해 명화 감상 교육 과정을 제시한 '모두의 미술관'팀이 차지했다. 2등상 수상 팀에게는 SK행복나눔재단에서 사회문제개선 활동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인턴십 기회가 주어진다.

최종 2개 수상팀이 각각 제시한 아이디어는 전문가 인큐베이팅 등을 통해 현장성, 전문성, 실행력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이후 SK 써니의 정규 프로그램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유항제 SK행복나눔재단 총괄본부장은 "해피노베이터 콘테스트는 우리 사회의 미래를 책임질 젊은 대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사회문제를 직접 고민하고 해결해가는 과정에 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사회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과 열정을 통해 청년들 스스로가 행복의 가치를 찾고 성장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 '제2회 해피노베이터 콘테스트' 최종 결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