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스마트폰으로 영화 찍는법 궁금하세요?"


스마트폰 영화아카데미 개최, 봉만대·이호재 감독 강사

[허준기자] KT(대표 황창규)는 제4회 '올레 국제스마트폰영화제'를 앞두고 오는 26일부터 9월27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서울 광화문에 위치한 KT 올레스퀘어에서 '스마트폰 영화아카데미'를 진행한다고 23일 발표했다.

스마트폰 영화아카데미는 매년 올레 국제스마트폰영화제 집행위원 감독들이 직접 스마트폰 영화 제작 노하우를 대중들에게 전수하는 강연이다. 스마트폰 영화와 영상이 보편화 된 만큼 올해는 대규모 특강으로 진행된다.

이번 특강에는 집행위원인 봉만대, 이호재 감독과 함께 지난 영화제에서 수상한 감독들도 직접 강사로 나선다. 특히 오는 26일과 27일에 열리는 첫주 강의에는 영화제 1회 수상자인 강동헌 감독과 스마트폰만을 활용해 장편 영화를 만든 민병우 감독이 강의한다.

굿초이스를 위한 편집(안드로이드폰)과 기가(GiGA)찬 스마트폰 영화 마스터(아이폰) 등 스마트폰 특성 및 스마트폰 운영체계에 맞게 영화를 제작할 수 있는 앱과 편집 기술이 소개된다. 올해 국제스마트폰영화제에 신설된 '1분 부문'과 '6초상' 등 단편 영화를 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도 특강할 예정이다.

KT 마케팅부문 IMC담당 신훈주 상무는 "스마트폰 영화아카데미가 올해 영화제에 출품할 예정인 예비 감독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레 국제스마트폰영화제를 통해 영화 감독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마트폰 영화아카데미는 공식 블로그(http://cafe.naver.com/omsacademy)를 통해 무료로 신청 가능하며 매회 선착순 100명 마감이다.

허준기자 jjoon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스마트폰으로 영화 찍는법 궁금하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