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기초과학연구원, 신임 원장 초빙 재공고


[강호성기자] 기초과학연구원(IBS) 원장추천위원회는 오는 21일부터 8월20일까지 한달 간 제2대 IBS 원장을 재공모한다.

지난 1차 공모시 외국인을 포함해 7명이 지원했지만, 원장추천위원회는 지난 16일 최종 후보자 3배수를 선정하지 못했다. 이에 따라 재공모를 실시하는 것. 원장임기는 5년이다.

연구원은 ▲연구원을 세계적 연구소로 이끌 비전과 전략을 가진 자 ▲기초과학분야에 대한 전문지식과 정책적 식견이 풍부한 자 ▲기관운영에 대한 경륜과 사회적 덕망을 가진 자 ▲기관의 경영혁신 능력과 리더십을 갖춘 자 등을 후보자격이라고 설명했다.

응모를 희망하면 개인 신청서(또는 단체·기관 추천서), 자기소개서, 직무수행계획서 등 제출서류를 오는 8월20일 오후 6시까지 방문 또는 우편([305-811] 대전광역시 유성구 유성대로 1689번길 70 기초과학연구원 기획예산팀), 인터넷(www.ibs.re.kr/president)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IBS는 세계적 수준의 기초과학연구를 통해 창조적 지식 및 원천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조성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2011년 11월에 설립된 정부 출연연구기관이다.

일반현황은 연구원 홈페이지(www.ibs.re.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신임 원장 초빙에 관한 사항은 홈페이지 내 초빙 공고 페이지(www.ibs.re.kr/president) 또는 기획예산팀(042-878-8159)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강호성기자 chaosing@inewsw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기초과학연구원, 신임 원장 초빙 재공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