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제2롯데월드 임시개장 못한다…"안전부터 챙겨야"


[김영리기자] 서울시가 제2롯데월드의 임시사용승인을 불허한 가운데 안전 문제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서울시는 17일 제2롯데월드 저층부 임시사용승인 신청서에 대해 미비사항을 '보완'하도록 롯데 측에 통보했다.

서울시 관계부서 및 유관기관, 시민자문단은 제2롯데월드가 안전, 교통, 석촌호수 등 사회적 논란이 많고, 저층부 임시사용 승인 시 수십만 명이 이용하게 될 대규모 다중이용시설이기 때문에 사전에 공사안전대책, 소방방재대책, 교통개선대책 등에 대한 면밀한 검토가 필요하다고 제시했다.

이들이 요구한 주요 보완 사항은 ▲교통개선대책 ▲공사장 안전대책 ▲피난방재대책 등이다.

세부적으로는 ▲잠실역 사거리 교통혼잡 최소화를 위한 종합적인 검토 ▲초고층 타워동 공사 진행 중 안전대책 추가 ▲종합방재실 운영 및 훈련실태 ▲사전재난영향성 등 피난방재 능력 확인 등을 보완할 것을 제시했다.

현재 롯데 측은 초고층 타워동 공사 진행 중 시설물 이용자 및 보행자 안전대책으로 공사안전구역 확보, 낙하물 비산방지대책 등을 마련한 상태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사업승인까지도 원점에서 검토해야", "어찌됐든 아무 사고 없길", "지어놨으니 개장은 할텐데...왠지 여기는 진짜 아슬아슬하다", "조기 개장보다는 안전부터 챙겨야지"라는 반응을 보였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2롯데월드 임시개장 못한다…"안전부터 챙겨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