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미래부 "평창동계올림픽을 ICT 올림픽으로"


민·관·연 합동 '평창 ICT동계올림픽 추진 TF' 출범

[정미하기자] 2018년 열릴 평창 동계올림픽이 사물인터넷, 5G이동통신, 초고화질(UHD)과 같은 국내 정보통신기술(ICT)을 알리는 장이 된다.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문기)는 평창 동계올림픽이 ICT올림픽으로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평창 ICT동계올림픽 추진 TF'를 출범하고 14일 오후 출범 회의를 개최했다.

이는 최근 올림픽에서 ICT기술이 경기결과 측정, 기록정보 제공 등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관리하는 전통적인 역할 뿐 아니라 올림픽 자체가 첨단ICT 기술 경연장으로 진화하고 있는데 따른 것이다.

TF는 미래부 2차관을 단장으로 미래부 실국장 및 크리에이티브 플래너(CP·Creative Planner), 유관기관, 평창올림픽대회조직위, 강원도청, 관련 기업, 스포츠·마케팅 및 ICT 분야 전문가 등이 참여한다.

미래부는 평창 올림픽의 목표를 안전 기반의 소통하는 올림픽, 신산업·기회를 창출하는 올림픽,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고 효율적인 올림픽, 실감 있게 체험하고 즐기는 올림픽으로 세웠다.

세부 추진과제로는 5G 기반 실감 영상통화 시범 서비스, UHD 체험 스튜디오, 디지털 사이니지 올림픽거리 등을 마련해 연내에 '평창 ICT 동계올림픽 세부추진계획'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미래부는 평창올림픽대회조직위에 ICT 분야 전문인력을 파견하고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 등을 통해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보고 싶은 서비스 등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도 병행할 계획이다.

미래부 윤종록 제2차관은 "올림픽을 기회로 국내의 우수한 ICT 기술·서비스를 세계에 널리 알려 신산업과 성장동력을 창출하고, ICT 강국으로서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민·관·연이 협력해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미하기자 lot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래부 "평창동계올림픽을 ICT 올림픽으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