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손학규 "통합의 정치 위해 재보선 출마"


"맹목적 단일화는 국민이 부정적, 명분 없는 연대는 안돼"

[채송무기자] 7·30 재보선에서 수원 병(팔달)에 출마하는 새정치민주연합 손학규 상임고문이 "지금은 정치가 흐트러져 국민이 실망하고 있는 상황에서 통합의 정치를 하기 위해 재보선에 나서겠다"고 선언했다.

손 상임고문은 10일 서울 여의도의 한 식당에서 열린 기자들과의 오찬에서 "정치의 기본을 세워야 한다. 지금 민생은 실종됐고 나라는 혼란과 분열에 휩싸여 있다"며 "출마의 두 가지 목표는 제대로 된 정치를 해 민생을 살리고, 또 하나는 통합의 정치"라고 출마 이유를 밝혔다.

손 상임고문은 "이것은 누구나 하는 이야기지만 나름대로 민주주의와 민생, 통합에 대해서는 신념과 원칙이 있다"며 "이제 정치 일선에 다시 들어서며 그동안 생각해온 것을 제대로 실천하고 싶다"고 말했다.

손 상임고문은 최근 공천 논란에 대해 "여든 야든 공천을 통해 혼돈 속에서 이뤄져 국민이 실망했다"며 "정치 전반이 악화됐는데 정치권이 이를 바꾸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비판했다.

그는 야권 연대에 대해서도 '맹목적 단일화는 안된다'고 선을 그었다. 그는 "최근 정치에서는 연대나 단일화가 야합이라는 평가를 받는다"며 "무조건적 단일화 반대는 아니지만 맹목적 단일화나 연대는 국민들에 부정적 측면이 크다. 명분 없는 연대로는 이길 수 없다"고 말했다.

아울러 손 상임고문은 논란이 되고 있는 광주 광산을의 권은희 전 수서경찰서 수사과장 전략공천에 대해 "광주 분위기가 받아들일 수 있는 것은 권은희 전 과장 뿐 이어서 광주부터 진정시키려고 한 것"이라고 원론적인 입장만 밝혔다.

한편, 손 상임고문은 당이 자신에게 수원 전체 선거판을 견인하는 역할을 기대하는 것에 대해 "수원 병도 쉽지 않은 지역"이라고 선을 그었다.

손 상임고문은 "내가 가서 유세하는 차원이 아니라 조화가 맞아야 한다"며 "수원 병은 남경필 경기도지사의 아성으로 팔달은 쉬운 선거가 아니다. 여기서 최선을 다해 이겨나가면 그 자체가 상승 효과를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기본 자세는 내 선거를 열심히 하는 것"이라며 "내가 돕겠다고 휘저으면 다 망친다. 팔달 주민들께 낮고 겸손한 자세를 보이는 것이 경기도 승리의 첫 번째 길"이라고 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손학규 "통합의 정치 위해 재보선 출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