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미래부, UHD 콘텐츠 제작지원 프로그램 12편 선정


올해 말까지 제작 완료·세계시장 진출 착수

[백나영기자] 미래창조과학부는 올포원(All-4-One)UHD 콘텐츠 제작지원 프로그램 12편을 최종 선정하고, 본격 제작 및 세계시장 진출에 착수한다고 16일 발표했다.

미래부는 지난 4월 UHD 콘텐츠 제작지원 공모를 통해 148편의 기획안을 접수, 전문가 심사를 통해 1차로 20개 프로젝트를 선정해 트레일러(예고편) 제작을 지원했다.

지난 13일에는 트레일러 제작결과물을 대상으로 2차 본 심사를 실시 드라마 '소금별', 다큐멘터리 '샤먼의 노래', '인류 최초의 사인(Sign), 암각화' 등 12편을 최종 선정했다.

해당 지원 프로그램들은 올해 말까지 제작을 완료해 내년에는 UHD 방송채널을 통해 국민을 대상으로 방송될 예정이다.

특히 가전사와 공동으로 지정 공모해 선정된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 다큐멘터리'신(新)세계7대 불가사의' 등 6편은 방송으로 송출될 뿐만 아니라 세계 가전매장에서 UHD TV 프로모션 영상으로도 활용될 계획이다.

미래부는 또한 금년 10월 프랑스 칸느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콘텐츠 마켓(MIPCOM)에 참가해 국내제작 콘텐츠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적극적으로 판매활동을 지원한다.

더불어 오는 12월에는 '제4회 인터내셔널 3D·UHD 페스티벌 2014'를 개최할 예정이다.

백나영기자 100na@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래부, UHD 콘텐츠 제작지원 프로그램 12편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