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문체부, 다음 포털 통해 문화데이터 제공


문화데이터 1천100만여 건 공공 데이터로 활용

[이부연기자]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 이하 문체부) 산하 한국문화정보센터(소장 최경호, 이하 센터)와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이사 최세훈, 이하 다음)이 문화 분야의 공공데이터(이하 문화데이터)를 포털 다음을 통해 서비스하기로 했다.

센터와 다음은 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앞으로 문체부가 운영 중인 문화포털의 데이터를 다음의 서비스 인프라를 통해 제공하겠다고 11일 밝혔다.

또한 ▲ 문화정보 공유를 통한 국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 증대 ▲ 서비스 및 인프라 공동 활용을 통한 문화서비스 확대 ▲ 공공기관과 민간 포털의 상호 협력 강화 방안도 마련할 방침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최경호 문화정보센터 소장은 "국민들의 문화가 있는 삶을 지원하기 위해 공공문화정보의 효과적인 개방과 민간 협력 체계 구축에 앞장설 것"이라며 "앞으로 문화융성시대에 걸맞게 공공문화정보 활용의 불편 개선과 대국민 접근 편의성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문체부는 현재 정부3.0 추진의 일환으로 소속·공공기관 등이 보유한 문화데이터 1천100만여 건의 통합검색 서비스를 문화포털로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문화데이터를 6천만 건 이상으로 확대해 문화와 관련된 모든 공공 데이터를 누구나 한 번에 쉽게 찾아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할 예정이다.

이부연기자 b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문체부, 다음 포털 통해 문화데이터 제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