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터넷진흥원 "IE 보안 업데이트 꼭 하세요"


MS, 2일 새벽 신규 취약점 해결한 IE 보안 업데이트 배포

[김국배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마이크로소프트(MS)가 배포한 인터넷 익스플로러(IE) 보안 업데이트를 반드시 적용할 것을 당부했다.

MS가 한국시간으로 2일 오전 2시 IE의 보안결함을 해결한 보안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앞서 IE는 신규 취약점이 발견돼 해외에서 공격사례가 보도된 바 있다. 보안 업데이트 대상은 IE 6에서 11까지 모든 버전에 해당한다.

특히 MS는 이번 취약점의 위험성으로 인해 예외적으로 보안 업데이트 지원을 종료한 윈도 XP용 IE 보안 업데이트도 제공했다. 따라서 윈도 XP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윈도 사용자들은 보안 업데이트를 신속하게 적용해야 한다.

IE 보안 업데이트는 일반적으로 자동으로 적용되나 사용자가 자동 업데이트 설정을 비활성화하는 등 보안 업데이트 설치가 어려운 경우에는 컴퓨터의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Windows Update'를 직접 실행해야 한다.

보안 업데이트 적용 여부는 '제어판 → 모든 제어판 항목 → 프로그램 및 기능 → 업데이트 설치 → KB2964358 설치'를 확인하면 된다.

자세한 윈도 자동 업데이트 실행 방법, 보안 업데이트 방법은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인터넷침해대응센터(http://www.krcert.or.kr)sk 118센터(국번 없이 118), 마이크로소프트 고객지원센터(1577-9700)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터넷진흥원 "IE 보안 업데이트 꼭 하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