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G마켓, 가짜 휘발유 판별키트 '오일키퍼' 판매


한양대기술지주회사와 산학협력 통해 아이디어 제품 출시

[장유미기자] G마켓이 한양대학교기술지주회사와 산학협력을 맺고 휴대용 가짜 휘발유 판별키트 등 다양한 아이디어 제품을 선보인다.

30일 G마켓은 지난 29일 오전 본사에서 한양대학교기술지주회사와 우수 연구 개발 성과물의 판로 확대 및 교류를 위한 산학협력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날 협약식은 G마켓 전항일 상무, 한양대학교기술지주회사 이병희 대표 등 관계자 7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G마켓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양대학교기술지주회사의 기술을 바탕으로 생산된 아이디어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G마켓 관계자는 "온라인쇼핑 플랫폼을 활용한 판매채널 및 홍보 지원을 통해 우수 연구 성과물에 대한 판로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업무 협약의 첫 번째 결과물로 한양대학교기술지주회사의 자회사인 에코메트론이 개발한 휴대용 가짜 휘발유 판별키트 '오일키퍼'를 G마켓에서 판매한다. 가짜 휘발유에 포함돼 있는 특정성분과 반응하는 원리를 이용한 제품으로, 주유소에서 기름 주유 후 주유기 입구에 남은 휘발유 잔량을 키트의 센서 칩 부위에 묻히면 현장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오일키퍼는 나노과학기술연구소에서 유사 휘발유 검출센서 성능 신뢰도 테스트를 인증 받고, 판별기술 관련 특허등록도 마쳤다.

G마켓은 해당 제품이 카드 형태로 제품 휴대가 간편하고, 가격이 저렴해 기업 사은품 등으로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제품 홍보를 위해 오는 5월 12일 1만개 한정수량으로 배송비만 내면 제품을 무료로 주는 슈퍼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G마켓 전항일 상무는 "한양대학교기술지주회사와의 업무 협약으로 우수한 연구 성과물을 단독으로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이번 협약이 연구 성과물 판로 확대 및 상품의 다양화와 신뢰도 제고 측면에서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G마켓, 가짜 휘발유 판별키트 '오일키퍼' 판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