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파이어아이 상반기 모바일 보안 앱 내놓는다


악성 앱 여부 진단 가능

[김국배기자] 파이어아이코리아(대표 전수홍)가 상반기 내 악성 애플리케이션을 탐지하는 모바일 보안 앱을 출시한다.

17일 파이어아이코리아 SE 매니저인 김현준 상무는 "이르면 5월 늦어도 상반기 안에 안드로이드폰의 악성 앱 여부를 가리는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라며 "현재 베타 테스트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용자는 안드로이드폰의 구글플레이를 통해 해당 앱을 내려받으면 기존에 설치한 앱과 새로 설치하려는 앱에 대한 악성 여부를 파악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최근 기승을 부리는 스미싱에 악용되는 악성 앱까지 대응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앱에 대한 정보를 클라우드 기반의 모바일 위협 방어(MTP) 플랫폼으로 보내 행위 기반으로 분석하는 것이 작동 원리다. MTP는 의심스러운 앱이나 파일을 가상환경에서 실행해보는 샌드박스의 역할을 하게 된다.

지금까지는 앱에 대한 분석 요청을 위해 MTP와 모바일 단말 관리(MDM) 솔루션을 연동해야 했다. 새로운 앱을 설치할 때마다 분석 여부를 사용자 판단에 맡길 수 없으니 MDM이 중간자 역할을 한 것이다.

파이어아코리아는 기업 간 거래(B2B)나 인터넷서비스제공업체(ISP)를 거쳐 이용자에 제공하는 형태로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현준 상무는 "일반 소비자(consumer)에 대한 서비스 모델은 아직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파이어아이 상반기 모바일 보안 앱 내놓는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