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류현진, 'SF 리벤지 매치' 3가지 관전 포인트


18일 새벽 등판…범가너와 세 번째 맞대결, '2이닝 8실점' 설욕전

[정명의기자] 다시 만났다. 류현진(27, LA 다저스)이 샌프란시스코를 상대로 복수혈전에 나선다.

류현진은 오는 18일 새벽 4시45분(이하 한국시간) 샌프란시스코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한다. 올 시즌 다섯 번째 오르는 선발 마운드. 앞선 네 경기에서 류현진은 2승1패 평균자책점 2.57의 준수한 성적을 기록 중이다.

류현진에게는 앞선 등판 때 최악의 기억을 안겨준 샌프란시스코다. 지난해 류현진은 샌프란시스코를 상대로 2승2패 평균자책점 2.48로 비교적 강한 편이었다. 그러나 올 시즌 첫 맞대결이던 지난 5일 경기에서는 2이닝 동안 8개의 안타를 허용하며 무려 8실점(6자책), 패전투수가 됐다.

수비 불안, 빗맞은 안타의 양산 등 운이 따르지도 않았다. 그러나 샌프란시스코 타자들이 류현진을 잘 공략했다는 평가다. 초구부터 적극적으로 타격했고, 류현진의 주무기 체인지업에 대한 대응력도 좋았다. 류현진을 제대로 분석하고 나온 모습이었다.

이번에는 류현진이 되갚아줄 차례다. 2이닝 8실점은 메이저리그 데뷔 후 최악의 성적. 그러나 류현진은 이미 그 다음 등판이던 12일 애리조나전에서 7이닝 무실점 완벽투로 승리투수가 되며 부활에 성공했다. 류현진의 복수전이 기대되는 샌프란시스코전, 주요 관전 포인트는 무엇일까.

◆범가너와 세 번째 맞대결

이날 샌프란시스코의 선발은 '좌완 에이스' 메디슨 범가너(25)다. 범가너는 올 시즌 3경기에 등판해 2승 평균자책점 3.31을 기록 중이다. 우완 팀 허드슨(2승 평균자책점 2.35)과 함께 선발 원투펀치를 이루고 있는 선수다.

류현진은 범가너와 벌써 세 번째 맞대결을 펼친다. 류현진의 지난해 역사적인 메이저리그 데뷔전 상대가 바로 범가너였다. 당시 류현진은 6이닝 3실점으로 호투했지만 8이닝 무실점의 범가너에 밀리며 패전을 떠안았다. 샌프란시스코가 3-0으로 승리하며 범가너가 승리투수가 됐다.

두 번째 맞대결에서는 류현진이 판정승을 거뒀다. 6월25일 경기에서 류현진은 6.2이닝 1실점 호투로 팀의 3-1 승리를 이끌었다. 아쉽게 류현진은 승리를 챙기지는 못했다. 범가너는 7이닝 3실점(2자책)으로 패전투수가 됐다.

이번이 세 번째 맞대결이다. 좌완에 시속 150㎞대의 빠른공을 던지며 제구력이 좋다는 것이 두 투수의 공통점이다. 20대의 나이에 팀의 실질적 에이스를 맡고 있다는 점도 비슷하다.

◆'천적' 헌터 펜스 사냥할까?

샌프란시스코에는 류현진의 대표적인 라이벌 타자 헌터 펜스가 도사리고 있다. 지난해 류현진은 펜스를 상대로 피안타율 4할2푼9리(14타수 6안타)로 밀렸다.

피안타율로만 따지면 앙헬 파간(6타수 4안타, 0.667), 안드레스 토레스(11타수 5안타, 0.455)가 더 높다. 그러나 펜스는 결정적인 장면에서 류현진을 괴롭혔다. 류현진을 상대로 5타점을 기록한 것. 6개의 안타 중 2루타도 2개나 포함돼 있다.

지난 5일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1회초에만 두 차례 상대해 첫 타석에서는 우익수 플라이로 처리한 뒤 두 번째 타석에서는 볼넷을 내줬다. 아직 천적으로서의 면모를 드러내지 않고 있는 펜스지만, 샌프란시스코에게 복수를 꿈꾸는 류현진으로서는 분명 조심해야 할 상대다.

◆낮 경기 징크스 벗어나야

이날 경기는 현지 시각으로 낮 3시45분에 시작된다. 낮 경기에 약한 류현진에게는 달갑지 않은 조건이다.

류현진은 지난해 야간 경기에서 11승5패 평균자책점 2.67로 강한 면모를 보였지만 낮 경기에서는 3승3패 평균자책점 4.02으로 다소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올 시즌 역시 최악의 투구를 펼쳤던 지난 5일 샌프란시스코전이 낮 경기였다.

하지만 호주에서 열린 올 시즌 첫 등판이던 3월23일 애리조나전 역시 낮 경기였지만 류현진은 5이닝 무실점으로 호투했다. 낮 경기라고 해서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다. 오히려 징크스를 날려버릴 좋은 기회로 삼으면 된다.

조이뉴스24 정명의기자 doctorj@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류현진, 'SF 리벤지 매치' 3가지 관전 포인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