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윤상직 장관, 주한 美업계와 韓 투자 개선 논의


AMCHAM 임원진과 오찬간담회 개최

[정기수기자] 윤상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17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주한미국상공회의소(AMCHAM) 제임스킴 회장, 에이미잭슨 대표 및 주요 임원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오찬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발효 2주년을 맞은 한-미 자유무역협정(FTA)의 성공적 이행을 위한 양국 정부와 업계 차원의 협력을 강조하는 한편, 한국 정부의 투자 환경개선 노력에 대해 주한 미국 업계와 소통의 기회를 갖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윤 장관은 "한국 정부가 국내기업 및 외국기업이 투자하기 좋은 환경을 마련해 한국을 글로벌 비즈니스 허브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그간 한국 정부가 외투기업을 포함한 산업계와 소통을 강화해 외국인투자 등 기업투자 환경 개선을 위한 정책에 반영해 왔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최근 추진 중인 규제개혁도 기업 투자를 활성화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수단으로 접근하고 있다"며 "산업부는 수요자 관점에서 체감도가 큰 덩어리규제·부처간 연결규제 등을 발굴·개선하고, 투자 활성화 차원에서 기존 등록 규제를 전면 재검토하는 등 규제개혁을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 장관은 또 발효 2주년을 맞은 한-미 FTA가 교역 및 투자 활성화를 통해 양국 경제에 상호 이익이 되는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고 평가하면서 "한국 정부는 한-미 FTA가 관세인하 효과 뿐 아니라 투명하고 개방된 비즈니스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양국 경제협력을 확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윤 장관은 AMCHAM이 한-미 FTA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하고, 양국간 투자확대와 기업협력 등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양국간 가교 역할을 해 줄 것을 요청했다.

윤 장관은 "국내·외 기업이 투자하기 좋은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외국인투자와 통상, 산업 등 정책수단을 융합하고 관계부처와도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며 "주한 외국기업을 조언자로 인식하고 앞으로 지속적으로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윤상직 장관, 주한 美업계와 韓 투자 개선 논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