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마이크로스트레티지-마크로직, 빅데이터 분석 협업


양사 플랫폼 간 호환성 공식 인정 받아

[김국배기자]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지사장 이혁구)는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플랫폼인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분석 플랫폼'과 마크로직의 엔터프라이즈급 NoSQL 데이터베이스 플랫폼 간 호환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고 15일 밝혔다.

미국 SW 기업인 마크로직은 기업들이 모든 데이터를 가치 있고 실행 가능한 정보로 변환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엔터프라이즈급 NoSQL 데이터베이스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엔터프라이즈급 실시간 데이터 분석을 안전하게 실행하고자 하는 다수의 고객들을 이미 공유하고 있다. 이번 협업은 공공·금융서비스 분야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두 플랫폼의 통합은 정형이나 비정형, 저장, 스트리밍 데이터에 대한 기업들의 활용 방식을 바꾸될 것으로 예상된다.

마크로직(MarkLogic)의 엔터프라이즈급 NoSQL 데이터베이스 플랫폼과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분석 플랫폼의 결합은 스트리밍 실시간 소스를 포함한 모든 엔터프라이즈급 데이터에 대한 고급 시각화와 함께 심층적인 분석을 지원하게 된다.

폴 졸파가리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사장은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하려는 기업들의 니즈가 증가할수록 모든 유형의 데이터 자산을 실시간 활용할 수 있는 강력한 분석 솔루션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마크로직과의 협업은 이를 반영한 결과"라고 말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마이크로스트레티지-마크로직, 빅데이터 분석 협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