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어나니머스 한국 정부 해킹 예고' 단순 해프닝?


자칭 어나니머스 공격 취소 알리고 트위터 계정 폐쇄

[김국배기자] 국제해커조직 어나니머스를 자처하며 대한민국 정부에 예고했던 해킹 공격이 취소됐다.

당초 해킹 공격을 예고한 트위터 계정(@AnonOpsokor)의 운영자는 23일 트위터를 통해 "대한민국 대상 해킹공격(OpKorea)은 명분 불충분으로 인해서 취소"라고 전했다. 문제의 트위터 계정도 폐쇄됐다.

불과 하루 새에 해킹 예고와 취소가 이어지면서 전문가들은 이번 사건이 어나니머스를 사칭한 단체에 의한 단순 해프닝으로 끝날 지 실제로 공격이 일어날 지 예의주시하는 분위기다.

국제해커조직 어나니머스를 자칭한 이 단체는 앞서 트위터와 유튜브를 통해 4월 14일 한국정부를 공격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해킹 공격의 이유는 "한국 정부가 세금을 낭비하고 언론을 왜곡하며 시민을 억압했다"는 것.

하지만 문제의 소식이 전해진 후 진짜 어나니머스라고 주장한 또 다른 트위터 계정(@YourAnonNewsKR)에서 '이번 사실은 루머이며 언론이 가짜에 휘둘리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되며 사건은 일대 혼란에 빠졌다. 이 트위터 계정(@YourAnonNewsKR)은 과거 '우리민족끼리' 등 북한 사이트를 해킹해 명단을 공개한 바 있다.

이 계정 운영자는 "어나니머스 코리아는 공격에 동참하지 않는다"며 "어나니머스는 인터넷 자유와 국민의 자유를 위해 싸우지 인터넛과 관련 없는 부정부패로 공격을 한다면 전 세계의 모든 정부는 없어져야 한다"고 해킹을 예고한 트위터 계정을 비판했다.

또한 한국 해킹을 예고한 트위터 계정에 대해 "저 계정은 선동을 위해 만들어진 것"이라며 "우리는 동참할 뜻이 없다"고도 했다.

그는 "그래도 정부는 4월 14일날 사이버 공격에 대비해야 할 것"이라며 "아직 잔존세력이 남아있으므로 언제든지 공격이 이뤄질 수도 있다"고 전했다.

한편 어나니머스는 대표적인 국제 핵티비즘 그룹이다. 핵티비즘이란 해킹(hacking)과 행동주의(activisom)의 합성어로 정치·사회적 목적을 위해 해킹하는 것을 의미한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어나니머스 한국 정부 해킹 예고' 단순 해프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