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갤럭시S5 사양 낮은 이유 "가격 저렴하게 책정"


고위관계자 확인 "생각보다 저렴할 것"

[김현주기자] 삼성전자가 올해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5'를 당초 기대했던 것보다 사양을 낮춘 이유는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인 것으로 드러났다.

선진국을 중심으로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이 정체되고 있는 가운데 고사양 부품으로 전략 폰 가격을 높이는 것을 바람직하지 않다고 판단한 것으로 풀이된다.

24일(현지시간) 삼성전자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막한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4)에서 언팩 행사를 개최하고 갤럭시S5를 공개했다.

이날 모습을 드러낸 갤럭시S5는 당초 기대보다 사양이 낮아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 동안 삼성전자는 갤럭시S 시리즈에 항상 최신 고사양 부품을 사용해 업계 트렌드를 주도해왔다.

이번 제품은 5.1인치 풀HD 디스플레이, 2.5GHz 스냅드래곤 805 쿼드코어 프로세서, 2GB RAM 1천600만화소 후면 카메라와 210만 화소 전면 카메라를 장착했다.

당초 QHD(2560×1440) 디스플레이, 2.5GHz 스냅드래곤 805 쿼드코어 프로세서, 3GB 램, 1천600만 또는 2천만 화소 카메라 등이 예상됐지만 실제로는 디스플레이와 램, 카메라 사양이 낮은 것이다. 램 사양도 3GB인 갤럭시노트3보다 낮다.

삼성전자 고위관계자는 "갤럭시S5는 모두가 생각하는 가격보다는 다소 저렴한 가격을 책정할 것"이라며 "기대보다 사양이 낮은 이유는 바로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이다"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갤럭시S5의 세계 출시 가격이 아직 결정되지 않았으며, 각국 이통사들과 논의가 본격적으로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국내 기준으로 기존 S시리즈는 100만원에 가까운 고가로 책정돼왔다. 갤럭시S5는 이보다는 낮은 가격으로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 같은 전략은 갤럭시S5를 이른 바 '대박 모델'로 만들기 위한 속내로 보인다. 지난해 전략 폰인 갤럭시S4는 전작 갤럭시S3보다 판매량이 적었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갤럭시S5의 가격 경쟁력 전략을 통한 삼성전자의 시장 공략이 적중 할지 관심이 집중된다.

바르셀로나(스페인)=김현주기자 hann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갤럭시S5 사양 낮은 이유 "가격 저렴하게 책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