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모바일 성장 둔화, 세계 IT지출 전망 하향"-IDC


모바일 외 서버, 스토리지, 기업용SW 등 투자 늘어

[김현주기자] 스마트폰과 태블릿 성장 감속, 신흥시장 경기 둔화로 2014년 세계 IT 지출이 당초 예상보다 낮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시장분석 및 컨설팅 업체 IDC는 최근 아태지역, 중부 및 동부 유럽과 중동, 아프리카 지역의 IT시장 성장 전망을 당초 5%에서 4.6%로 하향 조정했다고 11일 발표했다.

통화 가치 하락 및 인플레이션으로 올 상반기 신흥 시장 경제의 기업신뢰도가 떨어지고, 최근 2~3년간 이어진 모바일 기기의 폭발적인 성장세도 감속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다만 모바일폰과 태블릿을 제외한 다른 투자는 활발할 것으로 보인다.

미국과 서유럽 등 성숙 시장 기업들에서 미뤄졌던 인프라 업그레이드 및 교체 투자 움직임이 시작돼 일부 테크 분야 지출이 활발할 것이라는 것. 서버, 스토리지 등이 대표적이다.

PC는 기업용 출하량이 개선돼 안정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IT 서비스 지출은 지난해 3% 성장에서 올해 4% 성장으로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기업용 소프트웨어 지출은 6~7%의 성장률이 기대되고 있다.

모바일폰을 제외한 전세계 IT 지출은 지난해 2.9%에서 올해 3.4%로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IDC의 글로벌 테크놀로지 및 산업 리서치 연구그룹의 스티브 민턴(Stephen Minton) 부사장은 "IT 지출의 많은 부문이 개선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여왔던 스마트폰과 태블릿 성장이 감속세로 돌아서면서 전체 IT 시장의 개선 상황이 가려지고 있다"고 말했다.

김현주기자 hann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모바일 성장 둔화, 세계 IT지출 전망 하향"-IDC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