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맵과 노트의 만남! 'ThinkWise' 모바일 업그레이드


메모혁명 포인트로 신개념 맵핑모드 지원… 신제품 ThinkWise 14도 출시

디지털마인드맵 소프트웨어 'ThinkWise'의 모바일 버전이 혁신을 거듭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ThinkWise는 자신의 생각을 지도 그리듯 이미지화하는 기법인 '마인드맵'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소프트웨어다. 핵심 단어와 이미지, 선, 색을 이용해 자신의 생각을 정리할 수 있기 때문에 복잡하고 많은 정보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2011년 5월 출시된 모바일용 ThinkWise는 세계 최초로 PC에서 작성된 맵형태의 문서를 스마트폰에서도 동일한 형태로 볼 수 있고, 편집 할 수 있도록 제작돼 큰 화제를 불러일으킨 바 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ThinkWise 모바일앱의 포인트는 ‘메모 혁명’이다. 맵과 노트의 장점을 결합한 신개념의 맵핑모드를 지원하는 것. 빠른 작성이 필요할 때는 트리노트(treenote) 모드로 사용하면 되고, 정보의 분류, 구조화, 이동, 편집이 필요할 때는 맵모드로 활용하면 된다. 물론 트리모드에서도 구조화,이동,편집기능은 기본적으로 지원된다.

또한 작성한 맵 문서를 다른 모바일 기기로 즉시 전송할 수 있고, 스마트 기기에서 즉시 맵보기나 다운로드가 가능해 진정한 소통과 공유의 도구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게 개발사의 설명이다.

이와 더불어 심테크시스템은 ThinkWise 14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 ThinkWise14는 직관적인 메뉴배치와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UI) 개선을 시도했고, 생동감 넘치는 기호를 추가했으며 디자인을 개선했다. 하이퍼링크 파일을 별로도 관리하지 않아도 문서에 첨부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으며 독창적인 발표모드로 전환할 수 있는 발표기능을 탑재했다.

㈜심테크시스템 정영교 대표는 “생각·정리·표현·소통·공유를 하나의 도구를 활용하여, 과정부터 결과까지 처리가 가능한 마인드프로세서야말로 소통과 공유의 시대의 필수 도구”라며 “최근 대기업과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그룹웨어, 지식관리시스템(KMS), 포털시스템에 연동하는 협업시스템 구축 사례가 늘고 있으며, 이에 따라 PC뿐만 아니라 스마트폰·패드와도 협업이 되도록 개발이 완료된 상태”라고 밝혔다.

심테크시스템의 ThinkWise 모바일앱 업그레이드 버전과 ThinkWise 14는 14일 출시됐다. 자세한 사항은 심테크시스템 홈페이지(www.thinkwis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생활경제팀








alert

댓글 쓰기 제목 맵과 노트의 만남! 'ThinkWise' 모바일 업그레이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