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전자, 獨 IFA서 AV제품 대거 전시


고출력 사운드 플레이트 및 사운드바 등 공개

[박웅서기자] LG전자가 강력한 사운드와 간결한 디자인을 갖춘 오디오/비디오(AV) 기기로 유럽 시장을 공략한다.

29일 LG전자(대표 구본준)는 내달 6일부터 독일서 열리는 'IFA 2013' 전시회에서 사운드 플레이트, 사운드바 등 전략 AV 제품을 대거 전시한다고 발표했다.

IFA 2013에서 처음 공개할 사운드 플레이트(모델명 LAP340)는 TV에서도 풍부한 음향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이다. 넓고 평평한 모양으로 제품 위에 TV를 올려놓고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본체에 서브우퍼가 내장된 120와트(W) 4.1채널 스피커로 35mm의 얇은 두께와 심플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스피커에 부피대비 자성이 강한 네오디뮴 마그넷을 채용해 입체감 있는 사운드를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블루투스로 다른 기기와 무선연결이 가능해 스마트폰이나 PC 등의 콘텐츠를 손쉽게 즐길 수 있다. LG전자는 이 제품을 올 연말께 유럽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사운드바(모델명 NB4530A/NB5530A) 제품은 35mm 높이의 슬림 디자인 및 감성적인 LED 표시창을 갖췄다.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iF, Red Dot, IDEA)를 모두 수상하며 디자인 그랜드 슬램을 달성하기도 했다.

이 제품은 무선 서브우퍼를 포함한 2.1 채널 스피커가 310W 출력을 구현하며 TV와 블루투스로 연결해 선 없이 이용 가능하다.

LG전자는 이 외에도 ▲9.1채널 홈시어터 시스템 ▲무선 재생은 물론 CD 재생과 라디오까지 가능한 마이크로 오디오 ▲스마트폰과의 연동성을 극대화한 도킹스피커 및 포터블 스피커 등 오디오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LG전자 미디어사업담당 노석호 전무는 "오랜 연구 끝에 탄생한 명품 사운드, 트렌디한 디자인, 스마트한 사용자 경험으로 유럽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웅서기자 cloudpar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獨 IFA서 AV제품 대거 전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