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라온시큐어,기업은행에 윈도8 뱅킹앱 보안 솔루션 구축


윈도8 앱용 암호 및 인증과 가상키보드 솔루션 공급

[김국배기자] 라온시큐어(대표 이순형)가 윈도8 환경에서 인터넷 뱅킹 서비스를 제공하는 IBK 기업은행 뱅킹 앱에 '윈도8 뱅킹 앱' 보안솔루션을 개발해 구축했다고 23일 밝혔다.

윈도8 뱅킹 앱 솔루션은 전자서명 솔루션 '키샵비즈(Key# Biz)'와 가상키보드 보안솔루션 '터치엔 트랜스키(TouchEn Transkey)' 두 가지로 윈도8 스타일의 사용자환경(UI)에서 최적화된 뱅킹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개발된 '윈도 공인인증서 관리 앱'과 연동되는 것이 특징이다.

윈도 공인인증서 관리 앱은 라온시큐어가 마이크로소프트(MS)와 협력해 선보인 윈도8 전용 인증서 관리 앱으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표준 앱으로 지정돼 보안성을 인증 받았다.

윈도8에서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앱은 윈도 공인인증서 관리 앱을 통해 인증서 가져오기와 내보내기를 이용할 수 있으며 데스크톱 모드와 윈도8 모드가 함께 운영되는 환경에서도 상호간 인증서를 교환할 수 있다. 특히 스마트기기와도 인증서 복사를 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극대화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순형 라온시큐어 대표는 "윈도8 시장 점유율이 점차 증가함에 따라 금융과 공공기관들이 공인인증서를 사용하는 고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빠른 환경 변화에 신속히 대응해 인증서 시장을 선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라온시큐어,기업은행에 윈도8 뱅킹앱 보안 솔루션 구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