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구글, MS에 "윈도폰용 유튜브 앱 내려라" 항의


MS "유튜브 앱 개발용 API 먼저 허용하면 방침 따를 것"

보도에 따르면 구글은 MS가 현재 윈도폰에서 제공하고 있는 유튜브 앱이 자사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 방침을 따르지 않았다며 오는 22일까지 윈도폰 앱스토어에서 해당 앱을 삭제하고 이미 다운로드 된 앱의 서비스도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구글이 문제 삼고 있는 점은 MS가 윈도폰용 앱에서 유튜브 동영상을 휴대폰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한 것과 유튜브 영상 재생 시 광고를 차단한 것이다.

구글은 항의 서한을 통해 "MS가 동영상 다운로드 허용 및 광고 차단으로 영상 제작자의 중요한 수입원을 차단하고 유튜브 콘텐츠 생태계를 해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같은 보도가 있은 직후 MS는 공식 대변인을 통해 "우리 역시 유튜브에 광고를 포함시키는 것이 더 좋지만, 그전에 구글에서 먼저 우리가 필요로 하는 API에 접근할 수 있도록 허용해야 할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MS측은 구글이 의도적으로 타 플랫폼의 개발자가 유튜브 앱 API에 접근하는 것을 막고 있으며 이로 인해 윈도 플랫폼 사용자들이 유튜브 서비스를 제대로 즐길 수 없다고 주장했다.

또 MS 대변인은 이날 래리 페이지 구글 최고경영자(CEO)가 '구글 I/O' 개발자컨퍼런스에서 IT 기업 간 서비스의 상호운용성을 높이자고 한 발언을 인용, 문제 해결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카고(미국)=원은영 특파원 grac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구글, MS에 "윈도폰용 유튜브 앱 내려라" 항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