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AP 하나DB ERP도 클라우드 서비스로 이용


SAP 하나(HANA) 기반 비즈니스 스위트 클라우드 서비스 발표

[김관용기자] SAP코리아(대표 형원준)가 SAP 하나(HANA)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서비스를 8일 출시했다. 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DB) 기반의 전사적자원관리(ERP) 등의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 서비스 형태로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SAP 하나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이용 가능한 SAP 애플리케이션은 ERP 뿐 아니라 고객관계관리(CRM), SAP 넷위버 비즈니스 웨어하우스(BW) 등의 핵심 제품들이다.

고객들은 SAP 본사나 공인 파트너로부터 SAP 비즈니스 스위트와 SAP 하나, SAP 넷위버 BW에 대한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를 획득한 후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SAP 서비스 팀 전문가를 통해 시스템 환경과 데이터,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 및 자문을 받으며 이를 바탕으로 SAP 하나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로 전환할 경우 가장 큰 영향을 받게 될 솔루션이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다.

SAP는 전문 파트너들의 전 세계 데이터센터를 통해 이번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SAP 비샬 시카 이사는 "SAP는 고객이 기존 시스템의 중단 없이 보다 쉽고 다양한 방법으로 SAP 하나에서 구동되는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서비스 정책을 발표했다"고 말했다.

SAP 하나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서비스와 SAP 파트너에지 프로그램의 자세한 정보는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미국 올랜도에서 열리는 SAP 사파이어 나우 콘퍼런스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김관용기자 kky1441@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AP 하나DB ERP도 클라우드 서비스로 이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