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페이스북, 타킷형 뉴스피드 광고 판매


페북 익스체인지 광고플랫폼 고도화

[안희권기자] 페이스북이 외부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는 뉴스피드 광고 판매를 시작한다고 올싱스디지털이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광고주는 앞으로 페이스북 안에 게재하는 소셜 광고 뿐만 아니라 외부 사이트 서핑 정보를 이용한 타깃 광고를 할 수 있게 됐다.

이 상품은 지난해 여름 공개된 페이스북 익스체인지 광고 플랫폼을 한 단계 고도화 한 맞춤형 광고상품이다. 페이스북 익스체인지는 외부 사이트에도 광고를 송출할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인 타깃형 광고 상품은 뉴스피드 이용자를 공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광고를 기존에 노출해왔던 오른쪽 광고창 대신 뉴스피드 본문에 표출함으로써 정보성 기사로 인식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광고 노출 효과가 이전 방식보다 커질 전망이다.

뉴스피드 광고는 예전에 페이스북이 추진했던 스펀서 스토리 광고기법과 유사한 개념이다. 차이점은 광고를 클릭할 경우 페이스북용 광고주 사이트 대신 외부 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 다른 차이는 특정 웹사이트를 방문한 적이 있는 페이스북 이용자를 선별해 광고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상품 판매가 본격화 될 경우 페이스북은 야후나 AOL 등보다 타깃 광고시장에서 더 큰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뉴스피드가 페이스북 페이지 중 이용률이 가장 높아 광고 노출 효과를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페이스북, 타킷형 뉴스피드 광고 판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