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파워블로거도 '.한국' 도메인 쓴다


'블로그명.한국' 확대

[김영리기자] '.한국' 도메인의 활용 범위가 점차 확대되고 있다.

12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기주)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시행 중인 한글 도메인 '.한국'이 공공기관 홈페이지 뿐 아니라 개인 홈페이지와 블로그 등 일반 사용자층에도 확산되고 있다.

지난달 아리랑이 유네스코 인류문화유산으로 최종 등재되기를 응원하는 '아리랑2012.한국' 대국민 캠페인 홈페이지에 한글 도메인을 적용, 홈페이지 접근성을 높인바 있다.

또한 전국민 희망 나눔 축제 '희망풍차 시리어스 리퀘스트' 행사에서는 공식 홈페이지 주소였던 'http://www.facebook.com/hoperedcross'를 '희망풍차.한국' 도메인으로 홍보해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유명 파워블로거들도 '.한국' 도메인 사용에 앞장서고 있다. '레드써니(영화)' '세아향(IT)' '바람카이(IT)' '이퓨(IT)' '미상유(요리)' '꽃미남블로그(IT)' '개오줌(자동차)' 등의 파워블로거들은 블로그 이름 뒤에 '.한국'을 붙여 활용하고 있다.

주소창에 '블로그이름.한국'을 입력하면 해당 사이트로 바로 접속된다.

'세아향.한국'을 사용하고 있는 파워블로거는 "블로그 이름을 잘 알고 있는 구독자라도 URL(블로그 주소)을 신경 써서 확인하지 않았다면 기억하기 어렵다"며 "한글 도메인은 말하는 순간 기억되고 듣는 순간 접속할 수 있다"고 말했다.

KISA 관계자는 "공공기관과 민간 기업에서 '.한국' 도메인이 활성화 되는 것뿐만 아니라 개인 단위인 파워블로거들의 사용이 점차 늘고 있는 점은 무척 반가운 일"이라면서 "많은 사람들이 쉽게 '.한국' 도메인을 활용할 수 있도록 참여와 소통을 유도해 한글 도메인의 이용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 도메인의 등록방법, 정보 검색 및 조회 등 자세한 사항은 '도메인.한국'(domain.kisa.or.kr) 또는 국번 없이 118로 전화하면 확인할 수 있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파워블로거도 '.한국' 도메인 쓴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