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비즈니스 혁신 위해 가상화 도입했더니...


VM웨어 "가상화로 비즈니스 혁신 달성한다"

[김관용기자]

"가상화 시스템 구축을 통해 급증하는 신규 서비스에 대한 수요에 발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 중외정보기술 허운학 SIM BU장

"VM웨어 서버 가상화를 통해 전력 사용량을 감소시키면서 서버 대수도 줄여 관리가 훨씬 쉬워졌다" - 한국남부발전 ICT총괄반 최청 총괄반장

"클라우드 기반의 모바일 진료정보시스템을 구축해 전혀 새로운 환경의 차세대 V진료서비스를 제시하게 됐다" - 분당서울대병원 의료정보팀 윤종활 팀장

"유닉스와 x86 모두가 VM웨어 가상화로 통합됐는데, 단일 통합 관리 콘솔 덕분에 시스템 관리가 매우 용이해졌다" - 에스엘(SL) 경영시스템팀 왕승엽 과장

가상화가 비즈니스 혁신을 달성할 수 있을까.

VM웨어 코리아가 13일 개최한 'VM웨어 솔루션 심포지엄 2012' 참석자들이 내린 결론은 '그렇다'이다. 공공, 의료, 제조, 교육 등 전 분야에 걸쳐 VM웨어 솔루션이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사례 발표가 이어진 이날 행사에서 참가자들은 다양한 사례를 발표하며 '가상화가 비즈니스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고 소개했다.

한국남부발전의 경우 VM웨어 솔루션으로 16대의 서버를 4대의 블레이드 서버로 통합한 후 물리적인 서버 수가 대폭 줄어 시스템 도입 비용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었다고 한다.전력 소모 최소화를 통한 탄소배출량 감소면에서도 가상화는 도입 1차년도에 전력 누적사용량을 78%나 감소시켰다고 소개했다.

한국남부발전은 서버 가상화를 통해 향후 5년 내 46%의 서버 구입 및 관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제천시도 가상화 프로젝트를 통해 자원의 공동 활용과 예산절감이라는 정책 목표를 달성했다.

제천시는 정보보호 서버를 구축하면서 VM웨어 기반 가상화를 통해 20대의 x86서버를 3대의 x86서버로 통합시킨 덕에 가상화 기반 정보보호 서버들이 유휴자원의 상황에 따라 적절한 로드 밸런싱으로 성능을 충족시켰고 하드웨어 장애가 발생시에도 다른 서버에서 해당 업무를 중단 없이 수행하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원광대학교는 대학에서 높은 부하가 발생하는 인터넷 강의 서비스를 가상화 환경에 구현,서버 2대를 10대의 가상서버로 활용했는데 서비스 구축 기간이 짧아 곧바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이후 127대의 서버에서 운영되는 업무를 27대의 x86 블레이드 서버로 통합시켰다고 전했다.

신한은행은 보안체계 확립을 위해 VM웨어 기반 데스크톱 가상화를 구현했다.

신한은행은 연수원에 VDI를 도입해 모든 데스크톱 정보를 서버에 저장하고 일괄적으로 관리,각 사용자가 접속해 사용하는 권한 관리로 보안을 강화할 수 있었고 전사적으로 데스크톱 가상화 프로젝트를 추진,내·외부의 위협에 대응하고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고 한다.

앤드류 더튼 VM웨어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 사장은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 전체와 글로벌 100대 기업들이 VM웨어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고, 이들을 통해 VM웨어의 기술력이 입증되고 있다"면서 "VM웨어는 가장 믿을 수 있는 가상화 및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김관용기자 kky1441@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비즈니스 혁신 위해 가상화 도입했더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