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인터넷포럼, 문재인 후보 초청 정책 포럼 개최


대선후보 인터넷분야 정책 발표 및 의견 수렴

[김영리기자] 한국인터넷포럼(의장 안문석)은 오는 15일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판교테크노밸리 글로벌R&D센터에서 제1차 대선후보 초청포럼을 개최한다고 11일 발표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를 초청해 바람직한 국가 인터넷 전략을 모색한다. 대선후보의 정책발표와 함께 산업계·학계·이용자·법조계·언론계 등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포럼위원들의 의견개진과 대담도 진행된다.

앞으로도 제2차, 제3차 대선후보 초청포럼을 통해 유력 대선후보들의 인터넷 비전과 정책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는 인터넷을 통해 네티즌이 직접 참여하는 정책논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NHN 네이버뉴스, Daum TV팟, 네이트 판, 유튜브 전자신문 공식채널, 한국인터넷포럼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생중계로 진행된다. 다음 아고라, 트위터, 페이스북을 통해서도 실시간 의견 참여가 가능하다.

안문석 한국인터넷포럼 의장은 "올해는 한국 인터넷30주년으로 인터넷경제 비중이 GDP의 7.2%에 달하는 등 사회 전체를 변화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지만 혁신과 창조의 공간을 자유롭게 함께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국가적 접근이 부족했던 것이 사실"이라며 "이번 포럼을 계기로 국가인터넷 전략의 중요성을 확인하고 대선후보와 인터넷이용자의 공감대를 형성해 올바른 인터넷 정책수립의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인터넷포럼은 '개방' '공유' '참여' '혁신'의 인터넷 정신에 입각해 자유롭고 창의적인 한국 인터넷의 발전을 위해 올바른 정책방향을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지난 9월27일 정식 출범했다.

이번 대선후보 초청포럼 뿐만 아니라 포럼 공식 사이트를 통해 각 대선 후보의 인터넷 정책을 비교·평가하고 유권자가 정책 수립에 참여할 수 있는 열린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인터넷포럼, 문재인 후보 초청 정책 포럼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