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민주, 용산참사철거민 석방·정수장학회 사회환원 당론 채택


정수장학회 사회 환원 촉구 결의안도 만장일치 결정

[채송무기자] 민주통합당이 용산참사 구속 철거민 석방 및 특별사면 촉구 건의안과 정수장학회 사회 환원 촉구 결의안을 당론으로 채택했다.

민주당은 20일 의원총회에서 이같은 안을 만장일치로 정했다.

먼저 용산참사 구속 철거민 석방 건의안을 발의한 진성준 의원은 "3년이 넘었지만 용산참사의 상처가 아직도 아물지 않고 있다"며 "용산참사의 근본 원인은 냉정한 자본의 개발 논리와 무리한 강제 진압을 실시한 이명박 정권에 있는데 아무도 책임지지 않고 철거민만 책임지고 있다"고 말했다.

진 의원은 "8명의 철거민들은 자신이 왜 죄인이 됐는지도 모른채 4~5년의 중형을 받아 수감 중"이라며 "이제 구속자 사면 국회 결의가 필요하다. 곧 8.15 광복절이 돌아오는데 그때를 계기로 대통령의 특별 사면 석방을 요구하는 당론을 정해 국회에 제출해야 한다"고 했다.

이어 부산일보 기자 출신인 배재정 의원이 "정수 장학회는 박정희의 정자와 육영수의 수자가 쓰인 장물 장학회로 이 뒤에는 여권의 유력 대선 주자 박근혜 전 비대위원장이 숨어 있다"며 "그럼에도 박 전 비대위원장은 5.16을 혁명이었다고 하고 정수장학회는 자신과 무관하다고 한다"고 비판했다.

배 의원은 "한 나라의 대통령이 되겠다는 인사가 잘못된 과거를 옹호함에도 모자라 언론 자유의 목줄을 죄고 있다"며 "지금 부산일보 편집국장은 정수장학회가 임명한 경영진으로부터 회사 출입을 거부당해 열린편집실에서 집무를 보고 있다"고 말해 박수를 받았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민주, 용산참사철거민 석방·정수장학회 사회환원 당론 채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