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코트라-MS, 'Smart Growth' 선정기업 발대식 개최


지원 기업 20개社 선정…글로벌 기업 수요연계형 SW 육성

[정수남기자] 코트라( KOTRA)가 한국 마이크로소프트(MS사)와 함께 1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 KOTRA-MS Smart Growth' 사업 선정 업체 20곳을 발표하고, 이들 기업과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 사업은 한국 소프트웨어(SW) 기업의 세계화를 지원하는 것으로 이번에 선정된 기업들은 MS社로부터 클라우드를 활용한 글로벌 시장용 소프트웨어 개발 툴을 제공받고, 개발 멘토링도 지원받는다.

또한 코트라는 비즈니스 교육 지원과 투자유치 행사 등을 지원한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들은 4~5개월 간 양측의 지원으로 세계 시장용 소트프웨어를 개발할 예정이다. 코트라와 MS는 오는 10월 말 추가심사를 통해 실리콘밸리 진출 5개 업체를 선정하고 현지에서 투자유치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전미호 코트라 글로벌파트너링팀장은 "지식경제부 주관 하에 코트라는 글로벌 수요연계형 SW 육성사업을 함께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번 MS社와의 사업을 필두로 효율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고, 내년에는 글로벌 정보기술(IT)기업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트라와 MS는 올해 사업에 이어 내년에는 '윈도우(Windows) 8'용 소프트웨어 개발사업을 진행할 방침이다.

정수남기자 perec@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트라-MS, 'Smart Growth' 선정기업 발대식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