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리버베드-VM웨어, 다중 클라우드 환경 지원 솔루션 발표


퍼블릭·하이브리드 등 다중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성능 향상 솔루션

[김관용기자] 리버베드 테크놀로지가 VM웨어와 협력해 프라이빗, 퍼블릭, 하이브리드 등의 다중 클라우드 환경에서 가상 머신 이동시 유연성과 가속 성능을 제공하는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번 솔루션은 리버베드의 원거리통신망(WAN) 최적화 기술과 VM웨어 'v클라우드 커넥터'를 결합해 프라이빗, 퍼블릭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사이를 이동하는 가상 머신들에 대한 가속 성능을 제공하는 것이다.

VM웨어 v스피어5와 VM웨어 v클라우드 API를 기반으로 개발된 VM웨어 v클라우드 커넥터는 VM웨어 v스피어 및 VM웨어 v클라우드 디렉터 기반의 프라이빗 및 퍼블릭 클라우드를 연결하며, 이를 단일 인터페이스를 통해 관리해 주는 제품이다.

리버베드와 VM웨어의 솔루션은 WAN을 통해 데이터가 이동 또는 복제될 때, 대역폭 제약과 네트워크 상에서의 지연(latency), 패킷 손실(packet loss) 등의 이유로 발생하는 지연 현상을 해결, 기업에서 성능 저하 없이 다수의 클라우드 환경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준다.

리버베드측은 WAN 최적화 솔루션이 대량의 가상 머신을 WAN으로 이동시킬 때 대폭적인 성능 향상과 가상 머신의 이동 시간 및 WAN 인프라 관련 비용도 함께 줄여준다고 설명했다.

김관용기자 kky1441@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리버베드-VM웨어, 다중 클라우드 환경 지원 솔루션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