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민주통합, "김제동 불법사찰, 왜 말 못하나?" 靑 압박


"이명박근혜 정권은 불법무능 저질정권"

[정미하기자] 민주통합당은 청와대 민간인 불법사찰과 관련해 정부와 새누리당에 대한 공세를 강화하고 나섰다.

김유정 대변인은 3일 "이명박근혜 정권이 아무리 감추고 부인해도 아무 소용없음을 경고한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김 대변인은 청와대가 연예인 김제동씨를 불법사찰했다는 의혹에 대해서 "김제동씨 불법사찰 문제에 대해선 왜 확실한 답을 못하는가. 했다는 것인가 안했다는 것인가"라며 공격의 날을 세웠다.

박지웅 선대위 부대변인도 이날 "개념연예인을 불법사찰한 청와대는 진상을 밝히라"는 논평을 내기도 했다.

박 선대위 부대변인은 논평에서 "청와대는 '김제동 사찰 지시' 의혹에 대한 해명요구에 대해 사실관계를 파악 중이라며 이틀째 답을 회피하고 있다"며 "이전 정권의 자료까지 다 뒤져 사찰 자료 중 80%는 이전 정권에서 이뤄졌다고 공표한 청와대가 고작 2~3년 전에 이뤄진 일을 모른다는 게 말이 되느냐"며 청와대를 향한 공격의 날을 세웠다.

김 대변인은 또 "중앙일보와 jtbc가 공동으로 보도한 공직윤리지원관실이 조직적으로 '노무현 정부사람들을 표적 감찰하고 사퇴 압박했다는 보도에는 왜 침묵하는가"라며 정부의 입장 표명을 촉구했다.

한편 이날 오전 민주통합당 이석현 의원은 검찰이 압수하지 못한 사찰문거가 존재한다며, 이기영 경감과 진경락 과장을 사찰 문건 보관자로 지목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김 대변인은 "이석현 의원인 말한 이기영 경감 것으로 보이는 민간인 사찰문건 6박스와 진경락 과장이 차 트렁크에 숨겨두었다는 사찰문건들을 검찰을 조속히 압수수색하라"고 주장했다.

민주통합당은 총선 직후 청문회를 통해 불법사찰에 관해 파헤칠 예정이다.

정미하기자 lot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민주통합, "김제동 불법사찰, 왜 말 못하나?" 靑 압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