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박지원 "이명박 '스톱', 박근혜 '아웃'"


민주통합당, 민간인 불법 사찰 총 공세

[정미하기자] 민주통합당 박지원(사진) 최고위원이 민간인 불법 사찰 문제와 관련해 "스톱 이명박, 아웃 박근혜"를 외쳤다.

박 최고의원은 2일 국회에서 열린 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어떻게 뻔뻔하게 사찰의 80% 이상이 노무현 정부에서 이뤄졌다고 하느냐. BH 하명이 봉하 하명이냐"며 "연예인 김제동씨까지 사찰하는 몰염치한 이명박근혜 정권은 스톱해야 한다"고 말했다.

박 최고의원은 또 "이영호 전 청와대 고용노사비서관의 행태를 보면, 권재진 당시 민정수석을 통해 대통령에게 직보됐고 이 전 비서관이 수시로 대통령을 면담했다"며 "민간인 불법 사찰의 몸통인 이명박 대통령이 책임을 져야한다"고 주장했다.

박 최고의원은 새누리당 박근혜 위원장에 대한 공세도 이어 갔다.

박 위원장은 "박정희 유신독재부터 지금까지 사찰정신이 아들딸들에게 잘못 전수되고 있다"며 "이건 부전녀전"이라고 말했다.

청와대가 KBS 새노조에 의해 공개된 민간인 불법사찰 문건의 80%가 노무현 정부 때 이뤄진 것이라고 반박한 것에 대해서는 "왜 노무현 정부 때 한 일을 청와대가 변호사 비용을 대주고, 청와대가 대포폰을 사주냐"며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일축했다.

박선숙 선거대책본부장 역시 청와대를 향해 포문을 열었다.

박 선대본부장은 "청와대 총리실이 총 동원되어 민주통합당과 민주통합당의 문재인 후보를 집중 공격"하고 있다며 "이는 명백한 관권선거"라고 비판했다.

박 선대본부장은 또 "박근혜 위원장은 부산에 가서 문재인을 공격하고 청와대 홍보수석은 청와대에 앉아 문재인에게 답변하라고 전파를 통해 온 국민 앞에 목청을 높이고 있다"며 청와대와 새누리당을 동시에 비난했다.

이어 "선거운동을 하고 싶으면 청와대에서 나와 새누리당에 입당하라"며 "선거 때라고 당장 이 순간을 넘기기 위해 청와대와 검찰 등 모든 수단을 도입해서 선거를 혼탁하게 만들려는 시도를 중단하라"고 목청을 높였다.

정미하기자 lot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지원 "이명박 '스톱', 박근혜 '아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