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간소개]워드프레스 제대로 파기


워드프레스는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많이 사용하는 오픈소스 기반 콘텐츠 관리 소프트웨어(CMS)다. 필자도 본지에서 워드프레스를 차세대 BM으로 다룬 적이 있다. 이때 워드프레스를 참고하기 위해 여기저기 검색해봤지만 이를 잘 정리해놓은 책자는 찾아볼 수 없었다.

해외와 달리 국내에서는 워드프레스가 활성화 되어 있지 않았고, 전문서적이 없었던 탓이다.

웹액츄얼리팀이 출간한 "워드프레스 제대로 파기"가 많은 사람들에게 유용할 수밖에 없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이 책은 워드프레스 베타랑인 웹디자이너 크리스 코이어와 개발자 제프 스타가 공동으로 저술한 책이다. 저자들은 그동안 수많은 워드프레스를 구축하면서 쌓아온 노하우를 이용해 워드프레스 기반 사이트를 운영하면서 마주칠 수 있는 여러가지 문제와 그 해법을 알려준다.

이 책자는 간편한 웹사이트 운영방법을 찾는 사람들에게 특히 쓸모가 있다.

워드프레스는 전세계적으로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빠르게 채택되고 있다.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현재 웹사이트의 약 20%가 워드프레스를 웹 플랫폼으로 사용하고 있다. 짧은 워드프레스의 역사를 고려할 때 이는 매우 폭발적인 성장이다.

워드프레스가 어떤 장점을 지녔기에 이런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일까? 그 대답은 워드프레스가 제공하는 관리 편이성에서 찾을 수 있다. 워드프레스는 웹사이트의 콘텐츠를 쉽게 만들고 관리할 수 있다.

디자이너와 개발자가 많은 수많은 예쁜 디자인 테마와 실용적인 플러그인 때문에 웹사이트 제작 전문가 아니라 일반인도 손쉽게 웹사이트를 구축할 수 있다. 워드프레스 웹디자인 커뮤니티를 활용할 경우 더 많은 정보를 습득할 수 있다.

(크리스코이어, 제프스타 지음/웹액츄얼리팀 옮김, 웹액츄얼리코리아 3만5천원)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간소개]워드프레스 제대로 파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