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지엔텔, 아산시에 IP기반 콜센터 시스템 구축


효율적 업무처리로 콜센터 민원처리 완료율 92%에 달해

[김관용기자] 지엔텔(대표오태영)이 아산시청 콜센터 구축사업을 완료했다.

7일 지엔텔에 따르면 아산시청 콜센터는 최신 IT 기반의 인테넛프로토콜(IP) 기반 콜센터 시스템 구축이 완료돼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특히 아산시청 콜센터는 PC를 통해 전화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CTI(Computer Telephony Integration) 콜센터 시스템 구축을 통해 원스톱 통합 민원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사용자 편리성을 강조한 웹(WEB) 방식의 상담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상담원 교육 및 기술지원 유지보수, 인프라 환경을 위한 인테리어 공사 등도 진행됐으며, 보다 전문적인 상담을 위해 외국인들을 위한 영어, 중국어 통역사를 배치했다.

이를 통해 아산시청 콜센터는 운영 한달 만에 하루 평균 500여 건의 전화를 응대, 콜센터를 통한 1차 민원 처리 완료율이 92% 이상에 달하는 성과를 거뒀다.

지엔텔 임기수 ES사업부문장은 "이번 콜센터의 성공적인 구축으로 지엔텔이 지자체 대민 서비스 향상을 위한 원활한 민원상담과 시민 만족도 향상, 서비스 경쟁력 확보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에도 아산시 고객 요구에 맞는 맞춤 서비스 제공으로 보다 높은 상담 품질 보장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관용기자 kky1441@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지엔텔, 아산시에 IP기반 콜센터 시스템 구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