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플래닛, 자회사 R&D 역량 모은다…기술 시너지 효과 기대


SK컴즈 등 6개회사 R&D 시너지 창출을 위한 'Tech Day'개최

[김영리기자] SK플래닛이 본격적인 '글로벌 플랫폼 이노베이터' 도약에 나선다.

SK플래닛(사장 서진우)은 기술 기반 확보를 위해 자회사의 연구개발(R&D)역량을 모아 기술시너지 창출을 본격화 하는 '테크데이(Tech Day)'를 개최한다고 27일 발표했다.

플랫폼 사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업분야에서 필요한 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열리는 테크데이는 SK플래닛의 5개 자회사(SK컴즈, 커머스플래닛, 팍스넷, 로엔 및 TMK)의 보유기술을 총 망라해 상호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매 분기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오픈플랫폼 기술, HTML5, 대용량 데이터 처리기술, 모바일 차량 관제 기술 (MIV), T맵, N스크린 기술 등 SK플래닛이 보유한 기술과 싸이월드, 오픈마켓 광고시스템, 방송플랫폼기술 등 자회사가 보유한 기술들을 연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플랫폼 기술의 확장성을 높일 예정이다.

SK플래닛 관계자는 "N스크린 서비스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네이트와 호핀(hoppin) 서비스가 결합돼 제공된 것처럼 R&D역량이 교류된다면 T맵 기반의 싸이월드 같은 다양한 서비스도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회사측은 보유기술의 고도화 및 시너지 창출을 위해 오는 2015년까지 전 구성원의 60%정도로 R&D 인력의 구성비율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상생혁신센터'와 'T아카데미' 등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개방형 생태계 육성시스템을 강화해 외부 개발사 및 개인 개발자를 지속적으로 교육, 육성할 계획이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플래닛, 자회사 R&D 역량 모은다…기술 시너지 효과 기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